'코덕'들, 피부 트러블‧메이크업 지속력 '주목'

파우더룸, 2020 상반기 베스트 아이템 65개 부문 1위 제품 공개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0-06-23 20:5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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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코덕(코스메틱 덕후)들은 코로나19 여파로 올 상반기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케어와 메이크업 지속력에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위 ‘코덕’들의 축제임을 자처한 파우더룸 2020 상반기 뷰티 어워드 1위 제품을 분석한 결과다.


파우더룸은 2016년 하반기부터 매년 2회 뷰티 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화장품 관여도가 높고,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코스메틱 덕후, 일명 ‘코덕’들이 카테고리별로 가장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2020 상반기 파우더룸 뷰티 어워드는 월별 히트아이템 선정 이력과 앱 리뷰 랭킹 및 평가 데이터로 뽑은 후보 제품군 중 파우더룸 회원(룸메)들의 의견 80%, 인플루언서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의견 각 10%씩을 반영해 카테고리별 1위 제품을 선정했다.


5월 20일부터 6월 7일까지 파우더룸 앱에서 진행된 어워드에는 총6,363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어워드 선정 결과 올 상반기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케어와 메이크업 지속력에 대한 코덕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센스/세럼/앰플 부문에서는 마스크로 인한 트러블을 잠재울 수 있는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2’가 1위를, 크림 부문에서는 피지오겔의 ‘레드수딩 AI 진정보습 크림’이 1위를 차지했다.


미스트/픽서 부문에서는 수분을 공급하는 미스트보다는 메이크업 지속력을 강화하는 쏘내추럴의 ‘올데이 메이크업 픽서’가 1위를 차지하면서 픽서가 우세를 보였다. 립글로스/립라커 부문에서도 올 초 트렌드였던 립글로스가 아닌, 지속력이 높은 맥의 ‘파우더 키스 리퀴드 립컬러(립라커)’가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상반기 파우더룸 앱에서 랭킹이 급상승해 ‘라이징 스타’ 부문을 수상한 16개의 아이템도 함께 발표됐다.


또한 헬스앤뷰티스토어(H&B) 롭스와의 제휴를 통해 ‘온리 롭스’ 부문을 운영, 롭스 유통채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EB(Exclusive Brand) 혹은 PB(Private Brand) 제품들 중 룸메들의 투표로 선정된 베스트 제품의 정보를 소개했다.


파우컴퍼니 김수경 대표는 “파우더룸의 뷰티 어워드는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은 제품들을 소개하는 장이자 뷰티를 사랑하는 이용자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로, 향후 K-뷰티를 대표하는 뷰티 어워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0년 상반기 뷰티 어워드 결과와 수상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우더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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