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도 뷰티 열기 가득…K-BEAUTY EXPO KOREA 성황

온라인 전시관 누적 방문객 37만명, 3일간 오프라인 전시관 2만명 방문
오프라인 해외바이어 상담액 1천8백만 달러…왕홍·따이공 현장 매출 4억원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1-10-14 17: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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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킨텍스는 올해로 13회차를 맞은 '2021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이하 K-BEAUTY EXPO KOREA)가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주최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온라인 전시관의 경우, 누적 방문객 수 37만명을 달성했고, 오프라인 현장 전시회에는 약2만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고 전했다.


기대 이상 성과에 참가기업 호평 이어져

기대했던 것보다 많은 방문객이 다녀간 것과 함께 참가기업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라라레시피는 ';바이어와 일반 참관객이 골고루 많아 정말 좋았으며, 여러번 전시회에 참가했지만 출품한 물품을 모두 판매한 이력은 이번 대한민국 뷰티박람회가 처음';이라고 전했으며, 메르시코는 ';런칭한지 1년됐고, 전시회를 총3번 참가했는데 첫번째 행사는 B2C, 두번째는 B2B 행사였다.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B2C와 B2B 성격 모두를 충족시킨 전시회라서 매우 만족스러웠고, MD유통상담회와 KOTRA 수출상담회도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또한, 세인디앤아이는 ';코로나라는 상황을 감안했을 때 사실 기대치가 낮았다. 그렇지만 3일간 방문한 외국 바이어도 많았고, 현장에서 판매 실적도 좋아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은 전시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K-beauty Insight Concert 등 컨퍼런스도 '관심 집중'

전시회와 동시에 개최된 컨퍼런스인 K-beauty Insight Concert의 반응 또한 매우 긍정적이었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국콜마, 코스맥스, 네이버, 신한카드 등 업계 최정상 인사들이 모두 컨퍼런스 연사로 참여한 만큼 300여명이 넘는 업계 관계자가 컨퍼런스에 등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유니레버, 신세계 인터내셔널, 골드만삭스, 로레알, LG생활건강 등 업계 관계자 다수가 컨퍼런스 등록자로 참여했고, 컨퍼런스 참여자가 전시회 참가업체와도 소통하고 교류하며 박람회를 활성화하는데 크게 이바지했다는 평가다.


전시 기간 중 참관객 모두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오픈 세미나 'K-beauty Trend Talk Talk' 또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쇼피, 아마존, 라자다 등 해외 온라인 판매 플랫폼 입점 설명회 뿐만 아니라 전시회 마지막날인 10월 9일에는 인기 유튜버 EuniUnni(24만 구독자 보유), Soo Beauty(26만 구독자 보유), Mehdi The Jipdori(9만 구독자 보유)를 초청해 참관객과 유튜버가 뷰티 꿀팁을 자유자재로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국내외 인플루언서 초청, 참가기업 온라인 판로 개척에 기여

올해 K-Beauty Expo는 이전과 달리, 온라인에서 국내외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를 초청함과 동시에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오프라인 행사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올해 최초로 전시회 현장에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과 도매상 따이공 100여명을 초청해 참가기업 제품을 실시간 판매했고, 당일 누적 매출 4억원 이상을 달성할 만큼 반응이 뜨거웠다.


이외에도 마드리드 코트라 무역관과 협업해 서어권 국가에서 유명한 뷰티 유튜버 Nalu Santana(137만 구독자), Junale(22만 구독자), Miguel Suarez(23만 구독자)가 현장에 3일동안 상주하며 본인들 채널을 통해 참가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서어권 바이어들과 연결해주는 등 국내 뷰티 기업들이 국내 박람회를 통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또한, 전시회 개막일인 10월 7일, 12시에 국내 유명 쇼호스트가 진행한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네이버 쇼핑라이브 현장스케치 영상은 실시간 시청자 8,093명을 달성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올해 전시회를 담당한 킨텍스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전시회를 개최했다. 그치만 기대 이상의 양질의 바이어와 참관객 분들이 3일동안 전시회를 찾아주셨고 덕분에 해외바이어 상담액 약 1천8백만 달러를 달성했고, 국내 MD 유통상담회에서도 180억원 규모의 상담이 진행될 수 있었다.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전시회를 준비해 대한민국 대표 뷰티 전시회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개최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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