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우픽, 앳코스메와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 론칭

앳코스메 어워드의 한국 버전…K뷰티 브랜드 일본 진출 지원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5-09-25 오전 11: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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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K뷰티 플랫폼 글로우픽을 운영하는 글로우데이즈가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 앳코스메와 손잡고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화장품을 선정하는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cosme Korea Awards)’를 론칭한다고 25일(오늘) 밝혔다.

앳코스메는 월간 사용자 2000만 명에 달하는 일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뷰티 플랫폼이다. 매년 실사용자 리뷰·평점에 기반해 시상하는 ‘베스트 코스메 어워드’는 일본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지난 7월에는 더파운더즈의 아누아, 파뮤의 마스크팩 등 해외 시장 진출을 활발히 하는 K뷰티 기업들도 이 어워드를 수상해 주목 받았다. 이번에 글로우데이즈가 론칭한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는 베스트 코스메 어워드의 한국 버전이다.

글로우픽은 화장품 실사용 리뷰 500만 건 이상이 담긴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이다. 2013년부터 축적한 방대한 소비자 리뷰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취향에 최적화된 뷰티 제품을 비교하며 찾을 수 있고 카테고리별 랭킹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글로우데이즈도 앳코스메처럼 뷰티 산업 전문가나 인플루언서 관여 없이 오직 글로우픽에 남긴 실사용자 리뷰를 분석해 최고의 뷰티 제품을 선정하는 ‘글로우픽 어워드’를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뷰티 업계 최초의 소비자 주도형 어워드로 공정성과 신뢰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글로우데이즈는 올해 글로우픽 어워드 수상 제품에게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를 동시 수여한다. K뷰티 제품의 해외 시장, 특히 일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앳코스메는 뷰티 플랫폼 외에도 일본 전국에 35개 오프라인 멀티숍과 온라인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어서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 라이선스를 활용하면 일본 현지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우픽 어워드·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 수상작은 11월에 발표한다.

글로우데이즈 관계자는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 론칭으로 K뷰티 브랜드의 마케팅을 적극 지원해 해외 소비자는 물론 글로벌 뷰티 기업과 협업도 더욱 활발해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앳코스메를 운영하는 아이스타일은 K뷰티 플랫폼 글로우픽의 성장성을 보고 2019년 전략적 투자에 이어 2023년에는 100% 자회사로 편입했다. 도쿄증권거래소 프라임 상장사인 아이스타일은 1999년에 선보인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 앳코스메 서비스와 함께 35개의 오프라인 점포와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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