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뷰티 아이콘으로 발돋움하는 'AGE 20's'

누적판매 1억4천만개 돌파 NO.1 팩트···탁월한 제품력으로 국내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1-11-20 21:13:3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21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파운데이션 - AGE 20’s


① AGE 20’s 모델 소이현 ② AGE 20’s 중국모델 장지아닝 ③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HE ④ AGE 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팩트

[CMN]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국내를 넘어 중국 및 동남아, 미국, 일본 등 해외진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2012년 론칭한 AGE 20’s는 대표제품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명실상부 ‘국민 팩트’로 자리매김하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3년 9월 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뒤 지난해까지 단일품목으로 누적판매 1억 4천만개를 돌파하며 대한민국 NO.1 팩트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대한민국 20세 이상 성인 여성이 1인당 6개씩 사용한 셈이다.


에센스 커버팩트 인기 요인은 촉촉함과 커버력을 모두 갖춘 탄탄한 제품력에 있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고체 파운데이션 안에 수분 에센스를 함유하는 ‘에센스 포켓 기술’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제형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표현해준다. 또 AGE 20’s만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라떼’ 기술로 피부 커버력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티몰 글로벌 1억 RMB 클럽상 3년 연속 수상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인지도를 점차 확대해가고 있다. AGE 20’s는 2016년부터 중국에 본격 진출해 매년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K뷰티 대표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애경산업은 지난 3월 중국 ‘티몰 글로벌 2021 글로벌 파트너 서밋’(TMALL GLOBAL 2021 GLOBAL PARTNERS SUMMIT)에서 ‘1억 RMB 클럽상’(100million Club)을 수상했다.


1억 RMB 클럽상은 억대 위안 이상 매출을 기록하고, 인기도 등 다양한 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애경산업은 2019년부터 1억 RMB 클럽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실제 지난해 중국 광군제에서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티몰 내 BB크림 부문에서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며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올해 1월에는 중국 기업 프로야 화장품(Proya Cosmetics)과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으며 프로야 화장품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및 유통망을 통해 중국 내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했다.


또 중국 2위 전자상거래 업체 징둥(京東)닷컴, 중국 이용자 수 기준 1위 온라인 플랫폼 핀둬둬(拼多多), 중국 최초의 직구 플랫폼 카오라(考拉)에 공식 진출했다.


최근 AGE 20’s는 중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AGE 20’s 제품 중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팩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팩트 마스터’를 출시하고, 중국 상해에서 유통 관계자 등 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제품 ‘론칭쇼’를 진행했다.


더불어 중국 인기 남성 배우 장빈빈(张彬彬)을 현지 모델로 발탁해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감을 쌓는 등 입지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2021 ‘618 쇼핑축제’에서 티몰 기준 전년대비 25% 성장했다. 대표제품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22만5천여개가 판매되며 올해도 티몰 BB크림 카테고리에서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코로나19로 메이크업 제품 수요가 전반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도 전년대비 매출이 성장하는 등 매우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해냈다.


아마존·쇼피·큐텐재팬 등 글로벌 소비자 접점 확대

AGE 20’s는 중국 외에도 지난해 6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에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미국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아마존 내 공식 브랜드관을 개설해 K뷰티에 관심이 많은 미국 내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특히 지난 4월 30일 기준 대표제품 AGE 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팩트가 파운데이션 카테고리 베스트 셀러 2위까지 오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매월 6~7%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던 AGE 20’s는 4월에는 전월대비 130%가 넘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5월에는 1주차만에 지난 1분기 평균 판매액을 뛰어넘으며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나타냈다. 이는 미국 마더스 데이(Mother’s Day)를 앞두고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다.


지난해 10월에는 동남아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에 공식 진출해 동남아시아 시장 및 온라인 채널을 강화했다. 지난 5월에는 4차 한류붐과 K뷰티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일본 온라인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에 공식 브랜드관인 ‘AK BEAUTY OFFICIAL’을 오픈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AGE 20’s 브랜드 관계자는 “AGE 20’s는 최근 해외 온라인 판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해외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매출 확대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경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 F/W 시즌 맞아 ‘에센스 커버 팩트 HE’ 선봬

AGE 20’s는 F/W 시즌을 맞아 ‘에센스 커버 팩트 HE’(ESSENCE COVER PACT HIGH EFFECT)를 11월 10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콜라겐 바이옴 에센스’를 73% 함유해 메이크업과 동시에 안티에이징 효과에 도움을 준다. 콜라겐 바이옴 에센스는 탄력의 대명사 ‘콜라겐’과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환경을 만들어 주는 ‘제주 비단망사추출물’을 담았다. 제주 비단망사추출물은 AGE 20’s만의 최신 특허 성분이다.


신제품은 또 순도 99.9% 24K 골드 성분을 함유해 극강 광채를 표현해주며, 아미노산과 콜라겐,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시크릿 3중 파우더’를 적용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나게 커버해준다. 전 시즌 ‘에센스 커버 팩트 HJ 볼륨 에센스’ 대비 피부탄력를 돕는 특허 성분이 2배 이상 함유됐고, 진정 케어 특허 성분이 들어있어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마와 좌우눈가, 입가 등 일명 ‘스타존’ 광채 지속력에 도움을 주는 등 총 44가지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AGE 20's만의 특징인 4가지 라떼 색상을 적용, △피부 결을 균일하게 잡아주는 ‘모던 베이지’ △볼륨감 있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생기 핑크’ △피부 톤을 한층 더 밝혀주는 ‘톤업 화이트’ △다가올 겨울 시즌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 ‘리얼 골드 옐로우’ 등으로 선보였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