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 가치 100% 이 정도는 돼야, 연말 선물각!

일 년에 단 한 번…홀리데이 뷰티 에디션 희소성 부각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0-11-11 18:3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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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이정아 기자] 코앞으로 다가온 연말, 코로나로 인해 감사의 마음과 안부를 비대면 선물로 대신 전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뷰티 브랜드들이 앞장서 홀리데이 에디션에 공을 들이고 있는 이유다.


꾸준히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아이템에 새로운 디자인을 더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홀리데이 감성 패키지로 화려하게 변신하거나 유명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뮤즈와의 협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재탄생되고 있다. 무엇보다 세련된 패키지는 보는 것만으로 눈이 즐겁다.


홀리데이 시즌마다 매년 특별한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이는 키엘은 올해 프랑스 리옹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마이테 프랑키’와 특별한 협업을 진행했다. 1851년 뉴욕 이스트 빌리지에 오픈한 키엘 조제 약국 최초의 모습을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로 담았다. 키엘에서 가장 사랑받는 제품들도 옷을 갈아 입고 홀리데이 무드를 제안한다.


SK-II는 베스트 뷰티 아이템 중 하나인 피테라 에센스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대표 성분 피테라™에 영감 받아 대담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재해석되었다. 스트리트 아트와 뮤직, 다양한 팝 컬쳐 요소를 아우르는 대담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활용해 레드, 화이트, 옐로우 세 가지 컬러의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했다.

샤넬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아이코닉 향수 N°5를 5가지 바디 아이템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샤넬 N°5 홀리데이 컬렉션은 샤워젤, 바디로션, 바디크림, 데오드란트, 헤어미스트 총 5가지로 구성됐다.


메이크업포에버는 브랜드 뮤즈 손담비와 함께 베스트셀러 3가지 제품을 고급스럽고 반짝이는 무드의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로 선보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메이크업포에버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글리터 패키지로 출시했다.


국내 화장품 대표 브랜드 설화수와 헤라, 후, 숨도 홀리데이 컬렉션을 잇따라 내놨다. 설화수는 동서양 상상의 동물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분위기로 특별함을 선사하는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테마는 ‘판타지(Fantasy)’다. 고객들이 바라는 특별한 홀리데이 판타지가 이뤄지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설화수 홀리데이 컬렉션의 패키지 디자인은 독특하고 화려한 화풍으로 주목받고 있는 태국의 일러스트레이터 ‘빤나팟 떼차메타꾼’이 작업했다. 동양 문화에 기반을 두고 화려한 서양풍 패턴 구현에 능한 아티스트답게 상상의 동물들을 위트 있고 역동적으로 재현해 눈길을 끌었다. ‘헤라 홀리데이 컬렉션’은 홀리데이 만찬에서의 신비로움이 컨셉이다. 농도 짙은 포도와 과즙의 달콤함을 립과 섀도우에 담았다.


후는 고귀한 궁중예술과 정교한 세공으로 왕후의 품격을 드높였던 소장품과 왕후의 아름다움을 디자인에 담은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을 매년 연말께 출시하는데 올해 11번째다. 이번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은 섬세하고 화려한 궁중매듭을 모티브로 했다. 여러 올의 실로 짠 끈목과 매듭의 꼬임을 팩트 디자인으로 섬세하게 표현해 마치 왕후의 고귀한 장신구를 연상케 한다.


숨37° 2020 워터-풀 베스트 크림 세트 홀리데이 에디션은 연말의 따뜻한 풍경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았다. 이번 에디션은 2010년 출시 후 10년동안 글로벌 누적 매출 1조원을 달성하며 넘버원 수분케어 라인으로 자리매김한 ‘워터-풀’ 라인의 대표 인기 제품인 워터 젤 크림과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그리고 앰풀을 함께 담은 특별한 구성으로 선보였다.


회사측은 깊고 진한 수분 보습감이 느껴지는 로열 블루 컬러에 가슴까지 따뜻해지는 연말의 축제와 같은 풍경을 떠올리게 하는 골드 컬러의 일러스트가 섬세하게 표현돼 따뜻한 마음을 담은 선물로 적합하다며 적극 추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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