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미미, 일본서 K-뷰티 열풍 선도

일본 최대 화장품 리뷰 어플 '립스' 아이섀도우 부문 1위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2-22 01:13:15]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일본 버라이어티 샵 LOFT에 입점한 아임미미 [사진제공=미미박스]

[CMN] 미미박스(MBX)는 대표 브랜드 '아임미미(I'M MEME)'가 일본 전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아임미미는 일본 진출 10개월 만에 로프트, 돈키호테, 마츠모토키요시, 츠루하드럭 등 100여개 주요 버라이어티숍 및 드럭스토어 7천여개 매장에 입점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아임미미는 더욱 적극적으로 오프라인 확장을 진행 중이다. 특히 한국 브랜드로는 이례적으로 후쿠오카 '마루이(OIOI)'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LIPS Best Cosme 2021 크림 아이섀도우 부문 1위를 차지한 아임미미의 ‘스틱섀도우 시머’ [사진제공=미미박스]

아임미미의 일본 내 인기를 주도한 제품 중 하나인 '스틱섀도우 시머'는 일본의 '화해'라고 할 수 있는 화장품 리뷰 어플 '립스'에서 2021년 하반기 크림 아이섀도우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반년만에 4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또한 아임미미는 일본 톱3 뷰티 잡지 중 하나인 'ViVi'와 콜라보 라이브 방송 'K-뷰티 트렌드 좌담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ViVi 전속모델 '후루하타 세이카', 프리랜서 독자모델, 팔로워 70만명의 메이크업아티스트와 함께하며 일본 뷰티 및 패션계 내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이외에도 유명 매거진 UP PLUS에 아임미미의 히든카드 팔레트가 소개됐으며, 일본 패션·뷰티·라이프 정보공개 플랫폼 EmoMiu에서 일본 남자 아이돌 ONE N' ONLY의 인기멤버와 스페셜 콜라보 무비클립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스타들과 로컬 패션 브랜드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미미박스 측에 따르면 미미박스는 지난해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 전년대비 500%가 넘는 기록적인 성장세를 나타냈으며, 이에 힘입어 아임미미 브랜드는 50% 넘게 성장했다.


아임미미와 함께 세포라와 공동개발해 미국 MZ세대 인기 1위를 차지한 색조 브랜드 카자(Kaja)도 2천여개 매장에 입점해 일본 고객의 사랑을 받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