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론칭 10주년, ‘진정’한 국민 진정 수분크림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누적 판매량 2천만 개 돌파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12-20 12:5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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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크림·더모 - 닥터지



[CMN]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이사 이주호)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올해도 화장품 마케팅 전문 신문 CMN에서 선정한 20회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크림 부문에 선정됐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올해 론칭 10주년을 맞이한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라인의 대표 크림이다.

2016년 출시 이후 지속적인 사랑을 받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지난 10월 누적 판매량 2,000만 개를 돌파하며 국민 진정 수분크림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6월에는 레드 블레미쉬 10주년 기념으로 인기 캐릭터 짱구는 못말려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2023년은 닥터지의 명불허전으로 불리는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의 명성을 공고히 하는 한 해였다. 이들 두 제품은 국내 대표 H&B 스토어인 올리브영에서 올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인 ‘2023 올리브영 어워즈크림 및 썬케어 부문에 5년 연속 선정되며 2관왕을 달성했다.


인기 지속 요인은 제품력

닥터지가 2023년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제품력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사람들의 피부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는 글로벌 스킨케어 기업이다.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박사가 피부과에서 다양한 환자들을 대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2000년도 설립되었으며, 더마 1세대 브랜드 닥터지를 중심으로 실증적인 피부과학 연구에 기반해 다양한 소비자의 피부 고민별 더마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지난 2003년부터는 자체 연구개발(R&D)센터인 피부과학연구소를 개설하며 R&D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매년 연구개발에 30억 원 이상을 투자하며 독자 처방, 독자 원료, 독자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딩 차별화에 집중한다.

이외에도 고운세상코스메틱의 R&D 본부는 지적재산권을 위한 특허 활동, 기능성 심사, 인증 등 세밀한 과정을 거쳐 자사의 연구개발에 따른 고유 기술을 지키기 위한 노력도 지속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 R&D 본부는 지난 20년간 총 10건의 특허 등록과 5건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이처럼 고운세상코스메틱만의 연구 개발에 집중한 결과 R&D 본부는 올해만 특허 등록 5특허 출원 3독자성분 개발 17자사 처방 제품 개발 13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사단법인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최초로 포스터 발표를 진행하는 성과도 달성했다.

미벨 바이오케미스트리와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한 첫 독자 원료를 활용한 빙하 바이옴 효능 연구(Cosmetic Composition Having Excellent Antioxidation With Improving Skin Tone)’ 카리브 해안의 생태계를 망치는 모자반을 원료화 및 사용해 지속가능성과 유화제 프리 (emulsifier free)를 접목한 갈조류에서 업사이클링해 얻은 화학적 계면활성제 프리 유화 시스템 연구스킨케어 및 헤어케어 원료로 쓰이는 나이아신아마이드의 역가를 중장기적으로 분석한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하는 제형에서의 역가 확인등 원료 분과 1건과 제형 분과 2건까지 총 3건의 포스터를 게재했다.


보습 카테고리 강자로 부상

닥터지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스테디셀러인 레드 블레미쉬 블랙 스네일 선케어 라인과 더불어 새로운 보습 카테고리 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닥터지는 지난 10월부터 온 가족 보습은 닥터지캠페인을 전개하며, 다양한 육아 인플루언서와의 협업부터 라이브커머스, 비대면 진료 앱 굿닥온라인 샘플링 등 고객 접점 강화에 집중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닥터지 마켓 역대 최대 매출 달성은 물론 10월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355% 매출 증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론칭 일주일 만에 천 개 이상의 실사용 후기가 이어지며 닥터지의 대표 보습 라인으로서의 인지도를 구축했다.

이는 더모이스처 배리어.D 라인이 닥터지의 베스트셀러인 레드 블레미쉬 라인, 블랙 스네일 크림에 이어 대표 보습 라인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더모이스처 배리어.D 라인은 닥터지 제품 최초로 소아과 피부 테스트를 완료해 0세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안심 보습 라인이다.

10년이 넘는 연구와 45만 건 이상의 피부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닥터지의 독자적인 보습 장벽 기술이 적용된 제품 4종으로 구성되어 있는 배리어.D 라인은 덱스판테놀, 세콜지, 필라그린, 프로비타민D 등 보습에 좋은 성분만을 배합해 무너진 피부 장벽을 촘촘하게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가지 보습 장벽 개선 테스트부터 피부 자극 테스트,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도 완료하여 보습이 필요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모이스처 배리어.D 라인은 더모이스처 배리어.D 인텐스 크림 더모이스처 배리어.D 데일리 로션 더모이스처 배리어.D 리퀴드 토너 더모이스처 배리어.D 멀티 밤 등 4종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 제품인 더모이스처 배리어.D 인텐스 크림pH4.5 약산성 크림으로 피부가 연약하고 가려운 아이부터 민감한 피부의 성인도 편안하게 보습 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끈적임 없는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주어 한 번만 발라도 오랜 시간 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100시간 보습 지속에 대한 인체적용시험과 더불어 식약처 가려움 개선 기능성 심사를 완료했다. 101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뷰티 유튜버이자 화장품 성분 전문가인 디렉터파이가 추천한 ‘2023 착한 화장품으로 선정되며 많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더마코스메틱 입지 구축 포부

2024년에도 닥터지는 모두의 피부를 건강하게 돕기 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건강한 피부를 위한 각··(각질, 보습, 자외선) 카테고리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브라이트닝 필링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를 필두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는 대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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