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를 만드는 화장품 전문가···컨설팅·개발 원스톱 제공

국내 최초 화장품 상품기획자 양성 과정 교육 운영 '눈길'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12-19 13:22:47]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22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특별상] 스페셜파트너 - 온유



[CMN] 온유(대표 홍울)는 국내 유수 화장품 기업에서 상품기획 및 개발, 브랜드매니저, 품질관리, 구매업무 등을 담당하고 진두지휘한 16년 경력의 전문가인 홍울 대표와 화장품 전문 BM, 화장품 브랜딩, 패키징 전문 디자이너가 함께 토탈 헬스앤뷰티 컨설팅 브랜드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곳이다.

화장품 론칭 원스톱 솔루션 제공
온유는 브랜드 초기 기획부터 제품의 출시까지 모두 외주로 진행하는 화장품 론칭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화장품 브랜드 론칭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기업 및 개인 홈쇼핑, H&B 채널 신규 브랜드 론칭을 계획 중인 기존 화장품 제조사 및 제조판매사 화장품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려는 패션/의류 쇼핑몰 브랜드 기존 제품을 새로운 컨셉트로 리뉴얼하려는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다.

세부적으로는 화장품 론칭 컨설팅 프로그램과 용기 및 패키지 디자인 프로그램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토탈 프로세스 시스템으로 나누어지는데 5개 고객사만 한정해 서비스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온유와 함께 한다면, 내부 직원을 채용하면서 발생하는 부담과 리스크를 줄일 수 있으며, 사업장 소재지와 관계없이 양질의 인적자원 활용이 가능하다.

연구원, 기획자, 브랜드 매니저, 패키지 디자이너, 마케터, 품질관리 담당, 구매 담당을 채용하지 않고 원스텝 솔루션으로 모든 외주 개발이 가능한 것도 온유와 함께 하는 고객사가 얻을 수 있는 이득이다. 고객사는 대표나 전담직원 1명이 의사결정을 하면 모든 업무를 온유가 대신한다.

개발 분량에 따라 비용으로 책정돼 합리적인 예산 집행이 가능한 것도 온유의 장점 중 하나다. 최소 6개월 계약이 가능해 고객사의 부담이 적다.

아울러 화장품 개발을 위한 원료사, 제조사, 부자재업체, 후가공업체, 물류업체 등 다양한 네트워킹으로 최상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시장조사, 트렌드 조사를 대행해 타사와 차별화된 정보를 큐레이션할 수 있다.
또한, 화장품 마케팅, 유통채널에 대한 실무 노하우와 네트워킹을 활용해 매출을 일으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화장품·건식 임상시험 전문네트워크 운영
온유는 피부 기초 및 임상시험 연구센터인 글로벌의학연구센터와 MOU를 체결해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의 검사와 실험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고 연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따라서 온유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하기로 결정하면 임상설계, 일정 및 견적협의 결과 보고서 전송 등의 서비스를 온유에서 직접 받을 수 있다.

임상시험 진행시 임상설계, 견적협의, 임상시료 핸들링, 보고서 관리 등 컨설팅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온유 특별가로 임상시험 최저가 견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시험계획, 일정협의, 견적 전달, 시료 전성분 검토, 시료 전송, 결과보고서 전송 등 임상시험 전반의 실무를 토탈케어한다.


화장품 상품기획자(BM) 양성과정 교육
온유 화장품 BM 아카데미는 화장품 업계에서 16년간 상품기획, 브랜딩, 마케팅을 전문으로 해온 홍울 대표가 직접 강의하는 국내 유일의 화장품 상품기획자 전문 양성 과정이다.

실무에 필요한 정보만 쏙쏙 담고, 16년의 노하우를 모두 전수하는 강의로, 모든 교육자료를 원본파일로 제공해 실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8명 소수정예 교육으로, 학생 개개인의 고민을 함께 풀어나간다. 4년간 25기까지 운영됐으며 1년에 3회 개강하는 희소성 높은 교육 프로그램이다.

홍울 대표는 네이버, 구글,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뻔한 화장품 정보는 알려드리지 않는다서적, 온라인강의 등에 없는 생생한 실무 노하우와 고급 정보를 전해준다고 말했다.

이 과정은 화장품 창업준비자, 화장품회사 재직자, 화장품회사 취업준비생, 화장품 유통업 관련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2023년 새해 첫 강의는 15일 목요일 개강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오후 130분부터 530분까지 강의가 이뤄진다.


앞으로의 계획
온유는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 영상을 콘텐츠로 만들어 내년 상반기 중 화장품 전문 교육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ESG 경영 트렌드, 친환경 뷰티 트렌드에 맞춰 화장품 기업이 전략적으로 연구하고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컨설팅 사업을 계획 중이다.

현재 전북 남원시에 위치한 코스메틱비즈센터에 온유 남원지사가 입주했으며, 연구시설과 공장시설을 세팅 중이다. 2023년 상반기 내에 고객사 및 자사의 제품 개발과 생산이 이뤄질 예정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