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20’S, 디지털라이제이션 통한 밸류업 추진

디지털 기반 브랜드 운영 전략 젊은 고객 유입 총력 … 브랜드 스펙트럼 확대 모색도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12-20 13:09:0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23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파운데이션 - 에이지투웨이스

[CMN] 애경산업을 대표하는 화장품 AGE20’S가 올해도 화장품 마케팅 전문 신문 CMN에서 선정한 20회 대한민국 베스트화장품파운데이션 부문에 선정됐다.

AGE20’S10여년의 시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AGE20’S 에센스 팩트는 2013년 처음 출시된 이후 지난 9월까지 단일 품목으로 누적판매 22,000만개를 돌파했으며 칸타월드패널에서 발표한 국내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넘버원 팩트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력과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브랜드 철학으로 소비자와의 신뢰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에 AGE20’S는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을 통해 브랜드 밸류업(Value-Up)에 나서고 있다. 디지털 기반의 운영 채널 확대 및 제품 출시 커뮤니케이션 강화 신규 카테고리 육성 등의 전략으로 급변하는 소비 환경에 대응하고 타깃 층을 확장하며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고 있다.

주요 시청자 층이 40~60대인 홈쇼핑에서 흥행하며 형성된 중·장년층을 위한 화장품 브랜드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전세대, 특히 젊은 층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거듭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변화를 위한 새로운 시작

AGE20’S의 이미지 변신에 대한 성공적인 평가는 젊은층의 관심을 이끌어냈기 때문이다. 온라인 환경에 친숙한 세대와 직접 소통하고 그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는 등 MZ세대 등에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는 전략이 적중한 것이다.

이를 위해 AGE20’S는 지난해부터 온라인 브랜드 몰을 선보이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브랜드 몰은 AGE20’S에게 2535세대 유입과 카테고리 및 세일즈 채널 확장을 위한 공간이다.

타깃 층의 범위를 넓히기 위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는 공간일 뿐만 아니라 신상품의 테스트베드(Test Bed) 역할을 수행하기도 한다. 실제로 ‘AGE20’S 벨벳 래스팅 팩트‘AGE20’S 노블 쿠션등의 신상품을 브랜드 몰에 선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쿠션 카테고리와 유통 채널 확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브랜드 스테디셀러인 에센스 팩트에 새로운 디자인을 입힌 베스트 앤 뉴(Best&New)’ 전략으로 젊은 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올해 제이와이제이인터네셔널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 두 차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감각적인 디자인 패턴 기반으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정형화된 디자인에서 벗어나 드롭드롭드롭의 대표 모양인 클로버와 사랑스러운 꽃을 나열한 디자인으로 젊은 세대의 관심을 받았다.

AGE20’S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쉽게 인식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의 캠페인을 진행하며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하고 있다.

브랜드명 초성인 ㅇㅇㅈ을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브랜드 영상, 굿즈 출시 등 ㅇㅇㅈ 캠페인을 진행하며 브랜드명을 쉽게 인식시키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최근에는 독특한 재치와 따뜻한 감동으로 MZ세대는 물론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협업해 ㅇㅇㅈ을 주제로 키크니 작가 특유의 감성과 유머를 담은 인스타툰을 공개하고 동시에 모든 순간 ㅇㅇㅈ로 말하자!’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신규 모델 최수영 발탁

올해 AGE20’S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신규 모델을 발탁하며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젊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새로운 세대의 확장을 위해 배우 최수영을 브랜드의 모델로 발탁했다.

베트남에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약 430만명의 SNS 팔로워를 보유해 SNS 영향력이 높은 인기 모델 응우옌 툭 투이 티엔(Nguyen Thuc Thuy Tien)’을 현지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베트남 소비자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Warner Bros. Discovery Global Consumer Products)와 함께 캐릭터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AGE20’S 시그니처 에센스 팩트 원더우먼 에디션을 선보였다. 키덜트 소비 시장이 각광받는 현지 소비 행태를 반영해 원더우먼의 이미지를 귀여운 일러스트로 적용했다.

미래를 위한 넥스트 카테고리 육성

AGE20’S는 브랜드 스테디셀러인 에센스 팩트 외 쿠션을 차세대 히트 상품으로 육성하며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AGE20’S 실크 하이 커버 쿠션’, ‘AGE20’S 노블 쿠션등 쿠션 카테고리 신규 론칭을 통해 브랜드 메이크업 베이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시장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AGE20’S 노블 쿠션은 출시 100일 만에 3만개가 판매되며 ‘2023년 싱글즈 코스메틱 어워즈 쿠션부문 1‘, ‘20231월 파우더룸 쿠션 부문 BSET 신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