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미용대회 성료

헤어, 피부미용, 메이크업 등 7개 분야 24종목 경연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7-06-01 10:36:5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지난 달 28일 제14회 총장배 미용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서울디지털문화예술대학교]

[CMN 심재영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박창식)가 주최하고 이 학교 토탈미용예술학과(학과장 김남연)가 주관하는 ‘제14회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총장배 미용경진대회’가 지난 달 28일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14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뛰어난 기량을 갖춘 차세대 미용인을 발굴하는 자리로 일반부(대학생 및 성인)와 학생부(전국 중·고생)로 나뉘어 헤어, 두피관리,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속눈썹의 7개 분야 24종목으로 진행됐다.


박창식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총장은 “이 대회를 통해 미래 뷰티 예술 분야에서 새로운 아름다움을 창출해 나갈 우수하고 역량있는 뷰티 아티스트가 많이 배출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대회 각 종목별 우수 선수에게는 총장상(대상,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대회장상(프로페셔널 작품상)과 트로피 및 메달이 수여됐으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입학 시 등록금 장학혜택이 주어졌다.


이날 대회는 전국에서 모여든 차세대 미용인들이 서로 교류하고 정보를 나누는 장이자 우수 인재 발굴·육성을 통해 미용인들의 경쟁력을 도모하는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대회의 대회장인 김남연 토탈미용예술학과 학과장은 “본교 토탈미용예술학과는 실무 위주의 실습 교육, 맞춤 교육 진행으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면서 “이번 대회가 미용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미용분야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