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라이프케어, 한국외대 G-RISE사업단과 협약
기업 수요 기반 실무형 디지털 마케팅 인재 양성 등 산학협력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6-01-21 오후 12:42:41]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클리오의 자회사 클리오라이프케어가 한국외대 G-RISE사업단과 ‘기업 수요 기반 실무형 디지털 마케팅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유통·마케팅 환경 속에서 산업 현장 수요에 부합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대학·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기업 수요 기반 실무형 디지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 종료 후 인턴십 기회 제공 및 취업 연계 노력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과제 발굴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력 범위와 실행 방안은 상호 협의를 통해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지연 클리오라이프케어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은 단순한 산학협력을 넘어 클리오라이프케어가 추구해 온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사업과 인재 전략에 직접 연결하는 ESG 실천의 출발점”이라며 “이를 통해 당사는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중장기적으로 내재화하고, 미래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확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