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화장품, 해외 바이어 발굴 적극 나서야”

한국화장품미용학회 2017 춘계학술발표대회 성료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7-05-31 오후 3:4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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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심재영 기자] 한국화장품미용학회(회장 김주덕(성신여대 뷰티산업학과 교수))는 지난 26일 성신여자대학교 미아운정그린캠퍼스 C동 311호에서 제13회 학술대회(2017 한국화장품미용학회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화장품미용학회와 뷰티화장품 공동 주최, H&A파마켐, 바이오에프디엔씨 후원으로 열린 이날 학술대회는 ‘한국 화장품의 글로벌시장 진출 전략’이라는 주제의 특별강연을 통해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우리 화장품 산업이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메이크업 화장의 새로운 기술 개발 및 방향’, ‘여성건강과 화장품’ 등 다채로운 특강과 논문을 준비해 연구 성과를 발표,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한국화장품미용학회 김주덕 회장(성신여자대학교 교수)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화장품미용학회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격려 속에 다양한 활동과 정기학술대회를 성황리에 전개해왔다”면서 “앞으로도 화장품 산업, 피부·미용 및 메디컬 분야의 상호협력과 공동연구를 통해 관련학문과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학술대회는 특별강연 1부와 논문 발표 및 특별강연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지홍근 H*A파마켐 소장이 좌장을 맡은 1부는 오한선 뷰티화장품 대표가 ‘한국 화장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이라는 주제의 초청 강연을 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오 대표는 ’사드배치 이후 중국시장 변화와 한국 화장품 산업의 대응 방안’이라는 부제처럼 주요 업체의 해외 진출 성공 및 실패 사례, 중국 진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소개하며 9가지 바이어 발굴 기법을 통해 해외 바이어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하며 ▲보건복지부 화장품 산업정책기획단의 구체화 및 활성화 ▲산업통상자원부 화장품 전담 사업국 설치 ▲정부의 우수 기술력 업체 집중 지원 ▲전문 인력 지원 ▲박람회, 무역사절단 상담회에 대한 사전/사후 간담회 ▲수출 금융 지원 확대 ▲중소기업부 신설 필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 등 8가지 대정부 제언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서 특별 강연에 나선 조현대 코스메카코리아 상무는 ‘메이크업화장의 새로운 기술 개발 및 방향’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피부와의 초강력 밀착으로 수정없이 오래가는 메이크업인 본딩 메이크업을 소개하면서 자외선 차단 기능에 펄 기능과 컬러 발색 기능까지 갖춘 스마트 파우더를 개발중이라고 밝혀 화제가 됐다.


한지수 성신여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2부 논문발표 및 특별강연은 ▲여대생의 이미지관리행동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임우경(성신여대)·김주덕(성신여대)/토론자:최은영(한서대)) ▲화장품 방문판매원의 교육정도가 제품판매에 미치는 영향(안주현(아모레퍼시픽)·김주덕(성신여대)/토론자:백혜연(장안대)) ▲홍콩 여성들의 한국 화장품 사용실태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이경옥(SL Enterprise Co.,Ltd.))/토론자:신진영(숙명여대)) ▲뷰티스타일링이 자기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김희진((사)이미지컨설턴트협회)/토론자:하문선(두원공과대학교)) 등 4편의 논문이 구두 발표됐다.


마지막 특별강연은 분당 미나여성의원의 이민아 원장이 ’여성건강과 화장품‘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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