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화장품, 일본‧미국 등 선진국에서도 신뢰”

제54회 무역의날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영예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7-12-05 22: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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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독화장품 나애숙 대표이사. [사진제공=한독화장품]

[CMN 심재영 기자] 한독화장품(대표 나애숙)이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무역협회 주관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독화장품은 지난 2001년 발명의 날에 석탑산업훈장을 수훈한 이래 두 번째로 정부 훈‧포장을 수상하게 됐다.


한독화장품의 나애숙 대표는 “탁월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한 이너뷰티 건강식품과 화장품이 인정받게 됐고 특히 일본과 미국 등 선진국에서 신뢰를 받게 됐다”며 “올해 말 공장 확장 이전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으로 글로벌 진출을 추진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해외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클라라’는 여성의 이너뷰티를 위해 장건강과 체지방 개선을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미국 FDA에서 유효성을 인정받아 일반의약품(OTC Drug)으로 순조롭게 등록함으로써 미주지역에 수출되고 있다. 또한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의 건강식품 시장에 진출,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중동, 중앙아시아, 동남아시아 등 세계 각 지역으로의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최근 한반도 사드 배치 논란에 따른 난관에도 불구하고 지난 10월 중국에 매장을 오픈, 중국 수출에도 청신호를 쏘아 올리며 주목받고 있다.


한독화장품은 1995년 창입이래 22년간 화장품 업계의 중견기업으로 자리잡은 업체로 현재 스펠라, 에브라임, 신통 등 화장품 브랜드와 클라라, 신관환 등 건강식품 브랜드, 발모 제품인 모생모 브랜드 등 70여종의 제품을 자체 생산하고 있다. 특히 올해 말에는 인천공장을 확장 이전하고 생산, 연구시설의 업그레이드와 GMP, CGMP 인증 등 국제적인 시설 및 품질관리 기준을 충족해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을 비롯해 세계 각지로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OEM‧ODM 사업으로 내수판매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진행 중이다.


한편, 수출의 탑은 수출증대를 위해 매진하고 있는 수출기업과 유공자들을 치하하기 위해 정부가 제정한 것으로, 무역의 날 시상식은 대통령이 유일하게 매년 참석하는 민간 행사다. 대통령이 직접 수출의 탑을 시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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