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제약화장품위크 2021, 3만4천명 방문

632개사 참가…참가업체, 참관객 모두 전년대비 증가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1-06-08 10:3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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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PI WEEK 2021에 전년대비 4천여명이 많은 3만4천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공식 집계됐다. [사진제공=경연전람]

[CMN]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국제포장기자재전 & 국제제약화장품위크(KOREA PACK & ICPI WEEK 2021)’를 주최한 경연전람은 이번 전시회에 3만4천명의 업계 관계자가 참가해 성황리에 마감됐다고 지난 3일 밝혔다.


581개사가 참가하고 2만9,155명이 방문한 지난해와 비교하면 참가업체는 51개사, 방문객은 4천여명 가량 늘었다.


주최측은 올해 전시회에 각 산업분야의 선도기업 632개사가 출품, 2,000여 개 전시 부스를 통해, 첨단 패키징 자동화, 친환경 패키징, 물류로봇, R&D 분석장비, 제약·바이오·화장품 개발 제품과 첨단기술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또한 80여 회에 달하는 컨퍼런스 및 세미나, 시상식, 네트워킹 포럼과 신제품 발표회, 온라인 정부정책 설명회, 해외바이어 초청 화상 수출상담회 등이 전시기간 동시에 열려, 해당 시장동향과 미래비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덧붙였다.


경연전람은 코로나19 속에 열렸던 지난해 전시회 경험을 바탕으로 전시 참가자의 안전문제와 코로나19 대응형 언택트, 디지털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장에는 ▲전시장 입장을 위한 4단계의 방역절차 ▲키오스크 무인등록시스템 ▲온라인전시관 ▲해외바이어 초청 화상수출상담회 ▲전시회 라이브 생중계 ▲웨비나 등 새로운 형태의 언택트 전시 서비스가 선보여졌다.


이중 한국무역협회와 경연전람이 공동으로 주관한 온라인 화상수출상담회는 전시기간 중 ZOOM, WECHAT 등을 활용, 태국, 중국, 일본, 인도 등 14개국 26개사의 해외바이어와 국내기업 69개사를 연결, 98건의 상담을 통해 약 1,500만불의 수출상담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새롭게 론칭한 온라인전시관은 코로나19 속 전시장을 찾지 못하는 국내·외 바이어와 해외마케팅에 애로를 겪는 중소 출품기업을 위해 오프라인 전시회와 연계되어 동시 개관 후 현재 서비스 중이다. 온라인전시관은 크게 Virtual Booth, Business Meeting, Web Conference, Live 중계 코너로 구성되며, 참가업체와 국내외 바이어와의 비대면 상담, 고객 인콰이어리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제공된다. 해당 온라인 전시관은 산업통상자원부, 코트라,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경연전람이 공동개발해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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