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5-11-04 오후 1:15:10]
숙명여대 뷰티디자인전공 석사과정 학생들은 안티에이징랩 연구진의 안내에 따라 연구소 견학 및 in-vitro 평가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사진제공=안티에이징랩][CMN] 안티에이징랩(Anti-Aging Lab)은 지난달 23일 숙명여자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뷰티디자인전공 석사과정생들을 대상으로 연구소 견학 및 in-vitro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미래 연구자들이 K-뷰티의 과학적 연구 과정과 기술을 경험해보도록 마련된 자리다.
학생들은 연구진의 안내에 따라 세포 효능평가 과정을 체험했다. 이론으로만 접하던 내용을 실제 실험 장비와 데이터를 통해 배우며, 피부과학 연구가 제품 개발로 이어지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했다. 학생들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현장 속에서 배우는 진짜 뷰티 과학’의 의미를 몸소 느꼈다는 반응을 보였다.
안티에이징랩 조준환 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진로와 연구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였고, 저희에게는 열정 가득한 미래 인재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젊은 연구자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안티에이징랩은 이번 견학을 단순한 방문이 아닌, 과학과 감성, 교육과 연구가 이어지는 새로운 시작점으로 보고, 향후에도 지속적인 산학 교류를 통해 K-뷰티 산업의 과학적 기반을 강화하고 한국 피부과학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