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왕좌 지킨 쿠션 혁신 기술의 대명사

스킨케어 더한 ‘네오 쿠션 뮤이’ BTS 진과 함께 인기 고공 행진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5-11-20 오전 11: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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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쿠션 - 라네즈



[CMN]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지난 해에 이어 2025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쿠션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라네즈 네오 쿠션’은 2020년 출시 이후 2023년 말 기준 국내외 누적 판매 521만 개를 기록한 베스트셀러다.

2023년 밀착력과 커버력을 한층 강화한 ‘NEW 네오 쿠션’을 출시했고, 올 4월에는 89% 스킨케어링 에센스를 더해 한 단계 더 진화한 ‘네오 쿠션 뮤이’를 선보여 혁신 기술을 모두 담은 쿠션의 대명사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 캠페인을 전개해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 화제를 불러 모았다.

쿠션의 혁신 담은 ‘네오 쿠션’

2020년 첫 출시한 ‘라네즈 네오 쿠션’은 용기 디자인부터 내용물까지 쿠션의 새로운 혁신을 담았다.

새로운 형태의 감각적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 적용으로 정식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앞뒤 경계가 없는 일체형의 360도 보더리스(Borderless) 디자인과 파스텔 톤의 용기 색감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기존 쿠션이 리필 교체 시 힘을 주어 뒷면을 누르는 방식이었던 반면, 이 제품은 손쉽고 간편하게 돌리기만 하면 리필을 교체할 수 있는 ‘원터치 스피닝 리필(One-touch Spinning Refill)’ 방식을 도입해 주목을 받았다.

라네즈 네오 쿠션은 민트색의 ‘매트’와 핑크색의 ‘글로우’로 출시됐으며, 두 제품 모두 아모레퍼시픽 쿠션 최초로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갖춰 휴대전화, PC 사용 시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블루라이트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네오쿠션 매트는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완벽하게 커버해 24시간 무너짐 없는 무결점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사이즈가 반으로 작아진 초경량의 커버 파우더를 함유해 얇게 발리면서도 컨실러처럼 피부를 커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40도의 사우나 환경에서도 메이크업이 유지되는 ‘휴미드 디펜스™(Humid Defense™)’ 기술이 적용됐으며, ‘스트롱 픽서 커버리지(Strong Fixer Coverage)’ 기술로 뛰어난 밀착력을 지녀 마스크 사용 시에도 메이크업이 거의 묻어나지 않아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네오쿠션 글로우는 피부에 자연스러운 반사광을 부여해 입체적인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미세화 공정을 거친 다이아몬드를 액상으로 구현한 ‘리퀴드 다이아몬드™(Liquid Diamond™)’ 기술을 통해 어느 각도에서나 윤기 나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기존 쿠션 대비 5배 이상의 보습제를 함유해 미스트를 뿌린 듯 촉촉한 수분이 온종일 지속된다. 미백 기능성 성분으로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하는 데 효과적이다.

쿠션 퍼프는 매트, 글로우 각 제형에 맞게 타공과 공법을 달리한 최적의 형태로 선보여 내용물의 흡수와 발림성을 향상했다.

이 제품은 출시 당시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사전 예약 판매 시작 직후 3시간 만에 1,000세트 완판, 네이버 셀렉티브 라이브 방송 1시간 동안 2,000세트 완판, 11번가 전체 카테고리 인기상품 1위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상의 뜨거운 초기 반응으로 화제를 모았다.

더 가볍고 빛나게 … 초밀착 쿠션

이처럼 강력한 밀착력과 가벼운 사용감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사랑받은 라네즈 네오 쿠션은 2020년 출시 이후 2023년 말 기준 국내외 누적 판매 521만 개를 기록한 베스트셀러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라네즈는 23년 4월 네오 쿠션의 밀착력과 커버력을 한층 더 높인 ‘라네즈 NEW 네오 쿠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한 번의 터치 만으로 50시간 무너짐 없는 완벽한 피부를 완성하고, 기존 제품 대비 1.5배 더 강력해진 밀착력으로 찍힘 없는 사용감을 선사한다. 기존 제품보다 더 얇아져 휴대하기 쉽고, 쿠션 퍼프 분실을 막아주는 디자인을 적용해 불편을 줄였다.

특히 이 제품은 신기술과 스킨케어 성분을 더해 가볍게 발리면서 피부가 편안하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스킨케어 접목해 한 단계 더 진화

라네즈가 올 4월말 선보인 ‘네오 쿠션 뮤이’는 이 같은 네오 쿠션만의 장점을 극대화하면서 스킨케어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신제품이다.

라네즈 네오 쿠션 라인을 확장한 ‘네오 쿠션 뮤이’는 가볍지만 매끈한 커버력과 피부 속부터 채우는 촉촉함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특히 투명하고 맑은 도자기 피부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해 글로벌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이 제품은 89% 스킨케어링 에센스를 함유해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 준다.

이에 더해 ‘Water Lock System’이 수분 증발을 막아 하루 종일 속 건조 없이, 바를수록 피부 컨디션을 좋아지게 해준다. 제품 2주 사용 후 조사 결과 응답자 93.54%가 피부 결이 부드럽고 매끈해져 보인다고 답했고, 90.32%는 사용 전 대비 피부 속당김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응답했다.

통기성 좋은, 가벼운 파우더를 사용했으며 쿠션 용기 바깥쪽은 거울로 디자인했고, 피부 및 눈가 굴곡면에 적합한 전용 퍼프도 활용했다.

무엇보다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 BTS ‘진’과 함께 캠페인을 전개해 화제가 됐다. 이 캠페인을 통해 라네즈는 ‘진’과 함께 크림 스킨 캠페인에서 보여준 모습과 또 다른 세련되고 모던한 이미지를 선보였으며, 유일무이한 매력을 지닌 ‘진’과 함께 한 네오 쿠션 뮤이 캠페인은 ‘유일무이 쿠션으로 매끈속촉 피부완성’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진’은 이번 캠페인 인터뷰 영상에서 바를수록 피부가 좋아지는 ‘유일무이’한 쿠션을 직접 소개하며 호평을 남겼다. 관련 영상은 라네즈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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