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국제 K-뷰티아트페어 2026’ 공모전 개최
한메직협 주최 5개국 이상 참가 … 2월 23일부터 3월 9일까지 접수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6-01-23 오전 3:09:37]

[CMN]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K뷰티 산업의 발전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제21회 국제 K-뷰티아트페어 2026’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 5개국 이상 참가하는 국제 규모 K-뷰티 아트 경연으로, 메이크업‧헤어‧네일‧피부 등 뷰티 전 분야를 아우른다.
심사는 오는 3월 16일(토) 서경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사진‧작품‧영상 제출을 통한 비대면 심사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가 접수는 2026년 2월 23일(월)부터 3월 9일(월)까지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 전국소기업총연합회, (사)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사)한국모델협회, (사)한국직업연구진흥원, PJP(미스월드&미스유니버스코리아), 서경대학교 등 다수의 기관이 후원에 참여해 공신력을 더했다.
시상은 직종별 그랑프리, 대상, 금‧은‧동상으로 구성되며, 트로피와 메달,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인원은 종목별 참가 인원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국제 K-뷰티아트페어는 실력 있는 뷰티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역량을 세계 무대에서 선보일 수 있는 장”이라며, “K뷰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인재 발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 및 이메일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