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 간편하고, 쓰기 편하고, 위생적이고"

'짜요짜요~' 크림 튜브 적용하는 화장품 브랜드 확산세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1-10-26 10:27:31]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이정아 기자] 단지형으로 덜어쓰는 자(JAR) 타입 보다 한번에 짜서 쓰는 튜브 타입을 크림 용기로 채택하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튜브 용기의 확산 이유로는 컴팩트한 디자인, 간편한 휴대성, 사용의 편리함 등을 꼽을 수 있다. 보다 실용적이고 실속 있어서다. 뿐 아니다. 내용물을 외부 오염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위생성도 큰 장점이다.


마몽드가 지난 9월 출시한 ‘바쿠치올 레티놀 크림’도 튜브 용기를 적용했다. 이 제품은 레티놀 유사효능 성분 바쿠치올과 순수레티놀의 황금비율로 에이징 징후를 해결하는 저자극 레티놀 수분탄력 크림으로 출시됐다. 바쿠치올은 인도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사용되는 보골지 씨앗에서 추출한 레티놀 유사효능 성분으로 차세대 천연 레티놀 대체재로 주목받고 있으며 항산화 기능을 한다. 마몽드는 8프리 저자극 레티놀 탄력 크림을 튜브 용기에 담았다.


9월에 라인 업그레이드된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 역시 튜브 용기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더마랩의 40년 민감 피부 연구 성과를 담은 브랜드 대표 베스트셀러 라인이다. 이번 업그레이드 제품에는 피부 장벽 강화 특허 효능 성분인 세라마이드 스킨 콤플렉스™ 함유량을 기존보다 2배로 늘렸다.


더불어 피부 각질층에 깊숙이 스며들어 민감해진 피부에 탁월한 진정 효능을 선사하는 피토 세라마이드™도 함유했다.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해주는 소자 추출물 함량도 기존보다 100배 늘렸고, 고보습 효과를 주면서 산뜻하게 흡수되는 제형이며 피부 마찰도 적다.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재활용 우수 등급 플라스틱을 사용했다.


같은 달 출시된 아벤느 ‘똘레랑스 컨트롤 크림’도 튜브 제품으로 선보였다. 새롭게 특허받은 아벤느만의 진정기술인 포스트바이오틱 활성 특허 성분(D-Sensinose™)으로 피부 열감, 당김, 불편함 등 민감함으로 나타나는 피부 반응을 빠르게 잠재워주는 진정 보습 장벽 크림이다. 이 제품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24시간 수분 보습 지속 효과로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면서 보습은 편안하게,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마녀공장 ‘블랙헤드&포어 크림’ 용기도 튜브다. 유분은 줄이고 수분은 올려주는 데일리 모공케어 제품인데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는 약산성 모공 크림이다. 극강의 뽀송함으로 ‘기름잡는 크림’으로 통한다. AHA, BHA, LHA, PHA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모공을 막고 있던 묵은 각질을 정돈하고 특허성분인 탄닌 콤플렉스가 피부 수렴을 도와 모공을 건강하게 만든다.


역시 튜브 용기를 선택한 아비브 ‘부활초 크림 뉴트리션 튜브’는 척박한 사막에서 자라나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부활초의 놀라운 보습력과 영양감으로 탄생시킨 데일리 고영양 케어 부활초 크림이다. 부활초 추출물과 차가버섯 추출물이 지친 피부에 영양감을 꽉 채워주고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켜준다. 부드럽게 펴발리는 고농축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편하게 스며든다.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365 크림’도 주저함 없이 튜브를 선택했다. 이 제품은 피부 장벽에 해당하는 피부 지질의 성분뿐 아니라 구성 형태까지 유사하게 구현한 아토베리어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해 피부에 바르는 즉시 빠르게 흡수돼 보습막을 형성하고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00시간 지속 보습력을 확인한 제품이다.


민감피부를 위한 단 12개의 전성분만 들어있는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 12’의 경우 기존 단지형 자(JAR) 타입에서 튜브 타입으로 패키지를 리뉴얼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50ml 실용적인 용량으로 파우치 안에 휴대하기 편한 것도 장점이다.


모공을 막는 실리콘 성분, 방부제, 피부 자극을 줄 수 있는 향료 등 피부 주의 성분은 최대한 배제하고 자연 유래 성분 93%로 피부에 부담이 없다. 수분크림의 기본인 보습에 집중해 예민한 피부는 물론 온 가족이 매일 안심하고 건강하게 피부를 케어하기 좋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