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추럴 화장품 ‘안달로우’ 한국 본격 진출

국내 첫 요가테마 복합타운 ‘나디아요가 콤플렉스’에 매장 오픈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16-06-23 11: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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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신대욱 기자] 미국의 식물 줄기세포 화장품 브랜드 ‘안달로우(Andalou)’가 8월 한국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무엇보다 일반 화장품 매장이 아닌 요가 복합 공간에 시그니처 매장을 연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요가 비지니스 전문기업 ‘지혜의눈’(대표 김장훈)은 국내 첫 원스톱 요가 콤플렉스인 ‘판타지오스퀘어 나디아요가 콤플렉스’에 안달로우 시그니처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안달로우 매장이 들어서는 나디아요가 콤플렉스는 부산시가 추진중인 동부산 관광단지에 조성중인 세계 최초의 요가 테마 복합관광 쇼핑 공간으로 요가 프로그램은 물론 액티브웨어 전문숍과 멀티 브랜드숍, 올가닉 푸드코트 등의 쇼핑과 편의시설이 함께 운영된다. 8월 오픈 예정이다.


안달로우는 이중 200만 요가 동호인들의 건강과 뷰티를 위한 제품을 엄선한 ‘요기스 초이스(Yogi’s Choice)’ 편집 매장에 입점한다. 안달로우는 동물 성분과 파라벤, 프탈레이드, 인공색소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 미네랄 오일, 라놀린 등 모공을 막는 코마도제닉 성분, GMO(유전자 조작성분)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비타민과 식물 성분만을 사용하며 재활용 가능한 용기와 포장만을 채택한다는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무엇보다 안달로우는 미국 요가인의 전폭적지지로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웰빙과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요가인들 사이에 안달로우가 ‘착한’ 원료만을 사용하고 가격대비 품질(가성비)도 뛰어난 제품이란 점이 입소문을 타면서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 요가인이 사랑하는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로 떠올랐다는 것.


안달로우는 유럽 화장품 혁신상을 수상한데 이어 글로벌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으로부터 ‘2015년 최고의 뷰티 어워드’, 세계최대 요가 매거진인 요가저널로부터 ‘내추럴 뷰티 어워드’ 등을 수상하는 등 2015년에만 세계적인 매거진 어워드를 10여개 수상했다.


‘지혜의눈’과 ‘안달로우’는 우선 1,000송이 장미에서 추출한 ‘1000로즈’ 라인을 비롯해 세계 최대의 유기농몰인 미국의 홀푸드(whole food) 등에서 제품력이 검증된 바디케어 제품라인을 우선 선보인 후 점차 제품 라인을 넓혀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장훈 지혜의눈 대표는 “세계 최고의 내추럴 화장품 브랜드 안달로우가 국내에 진출하면서 백화점이나 면세점, 단독 플래그십스토어 대신 동부산 소재 판타지오스퀘어 나디아 요가 콤플렉스에 시그니처 매장을 개설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한국 요가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나디아요가 콤플렉스가 세계적인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 등이 안달로우 본사 전략과 맞아 떨어진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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