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습한 날씨에 모공, 진정, 톤업 제품 수요 급증

에이블리 6월 뷰티상품 판매액 분석 … 페이셜팩, 토너패드, 톤업크림 인기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07-22 11: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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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스킨케어 상품 거래액 95% 증가
[CMN 신대욱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6, 땀과 피지량이 증가하며 페이셜팩이나 토너패드를 통한 각질 모공케어 수요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가벼운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흐름을 반영한 톤업크림과 톤업 선크림 수요도 급증했다. 자외선 노출 후 피부 회복을 위한 진정, 트러블 제품도 관심이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6월 뷰티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전개하는 에이블리는 6월 뷰티 상품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데일리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여름 스킨케어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우선 더운 날씨에 땀과 피지 분비량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각질모공 케어를 위한 페이셜팩이 강세를 보였다. 6페이셜팩주문 수는 전월 대비 135% 대폭 증가했으며, 스킨푸드의 푸드 마스크가 압도적 판매 수량을 기록해 카테고리 매출을 이끌었다.

작은 시트 한 장으로 들뜬 각질과 피부 결을 정돈할 수 있어 대표적인 셀프 뷰티 아이템으로 꼽히는 토너패드도 두각을 나타냈다. SNP비타로닉 토너패드와 셀리맥스의 지우개 패드6월 스킨케어 카테고리 내 거래액 비중 상위권을 차지하며 토너패드의 인기를 입증했다.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밝혀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를 최소화할 수 있는 톤업크림판매량도 급증했다. 더운 여름 가벼운 화장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셀리맥스 환생 톤업 크림6월 에이블리 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0% 증가했으며, 롬앤의 백미 톤업 크림도 꾸준히 실시간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 여름철 외출 필수 아이템인 선크림 역시 톤업 기능이 더해진 상품 중심으로 판매량이 돋보였다. 에스쁘아의 워터 스플래쉬 선크림’, SNP‘UV 퍼펙트 에어 톤업 선크림등 자외선 차단과 톤업 기능을 겸비한 톤업 선크림이 리딩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물놀이 후 지친 피부의 컨디션 회복을 위한 애프터 케어 아이템도 인기다. 장시간 물에 닿아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 회복에 도움을 주는 로션, 크림 상품은 피서객이 늘어나는 6월 후반부로 갈수록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구달의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 크림’, 싸이닉의 더 심플 로션이 대표 상품으로 떠올랐다.

수분 충전과 함께 진정 효과를 강조한 세럼, 앰플 상품에 대한 수요도 높았다. 에이블리 내 라이징 브랜드인 에필로우의 차가버섯 바이옴 결 앰플은 단시간 내 눈에 띄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압도적 거래액 비중을 보였고, 셀리맥스의 노니 에너지 앰플’,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도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했다.

에이블리는 이같은 여름 상품 수요 급증에 따라 6월 스킨케어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95%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킨케어 브랜드 수도 전년 동기 대비 약 6(580%)로 크게 늘었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브랜드 설화수’, MZ 세대에 인기 높은 이니스프리’, ‘스킨푸드등 기존 입점 대형 브랜드부터 에필로우’, ‘SNP’ 등 라이징 브랜드까지 라인업을 강화하며 유저들의 선택폭을 넓혔다는 분석이다.

한편, 에이블리는 기초 스킨케어 수요 증가에 따라 오는 25일까지 피부 피로도를 낮춰줄 인기 아이템들을 모아 여름맞이 스킨케어 연합전을 펼친다. 토너패드, 톤업크림, 페이셜팩, 앰플 등을 최대 74% 할인가에 전 상품 무료 배송으로 선보이며, 6천 원 상당의 쿠폰팩도 증정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폭염과 장마가 번갈아 이어지며 그 어느 때보다 기초 스킨케어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본격 8월 무더위를 앞두고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많은 이들이 각자의 피부 고민과 취향에 맞는 상품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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