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학 기반 제품력 호평, 2년 연속 1위 '저력'

더마 부문 전체 채널서도 1위···다양한 피부고민 대응 솔루션 '주목'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0-03-23 17:09:57]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20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크림 - 닥터지


[CMN]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이사 안건영)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시판채널 크림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은 CMN과 다국적 조사 전문기업 칸타 월드패널이 여성 패널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도시 거주 15~65세 여성 9,700명의 패널이 지난 2018년 12월 31일부터 2019년 12월 29일까지 기록한 화장품 구매조사를 바탕으로 했다.


닥터지는 이번 조사에서 9.8%의 점유율로 크림 부문 1위에 올랐다. 전년도 첫 1위에 오른 이후 2년 연속 1위다. 점유율도 전년보다 1.9%p 상승하며 1위 지위를 굳혀가고 있다.


닥터지는 크림 부문 1위 뿐만 아니라 전체 채널 더마코스메틱 부문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올라 새로운 강자로 부상했다. 19.0%의 점유율로, 2위 CNP를 5.0%p 차로 따돌렸다. 피부과 의사가 개발한 브랜드로, 피부 과학을 기반으로 한 제품력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지속적으로 시장 지위를 끌어올리고 있다.


피부과 전문의 개발 글로벌 시장서도 성장세

닥터지는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대표가 설립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2003년 첫선을 보였다. 닥터지는 출시 이후 모든 이들이 피부 장벽을 올바로 알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다양한 피부고민별 솔루션을 제시해왔다.


기업 철학도 ‘피부과학을 기반으로 건강한 세상을 만든다’는 것을 내세웠다. 이같은 철학을 바탕으로 피부과학에 기반해 일반 사용자부터 민감성 피부까지 올바른 스킨케어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과 이에 맞는 화장품을 개발해나가고 있다. 무엇보다 1:1 스킨 멘토링과 바우만 테스트 등을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닥터지는 피부과학 기반 제품력과 독자적인 피부 진단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현재 홍콩, 중국, 미국 등을 비롯한 전 세계 약 20개국에 진출,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수딩 크림, 선케어 부문서 점유율 지속 확대


닥터지는 선케어와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잇따라 베스트셀러를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선케어 라인은 지속적으로 시장 지위를 높이고 있다. 닥터지는 이번 칸타 월드패널 시판채널 자외선차단제 부문 조사에서 6.0%의 점유율로 3위에 올랐다. 1위와는 불과 1.6%p 차이다.


닥터지는 인기 제품인 예민한 피부를 위해 순한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함유한 징크 무기자차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와 칙칙한 피부 톤을 환하게 보정해주는 톤 업 선케어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까지 피부 고민별 다양한 선케어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는 여드름성 피부, 민감성 피부 모두 사용 가능한 수분 진정 크림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베스트셀러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5-시카 콤플렉스로 민감해진 피부를 수분으로 빠르게 진정시키는 수분 진정 크림이다. 크림, 수면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이다. 수분은 채워주면서 무겁지 않은 촉촉한 젤 제형으로 무겁고 답답한 사용감을 꺼리던 피부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독자적인 바우만 테스트, 맞춤형 솔루션 제공

닥터지는 제품력과 함께 독자적인 피부 진단 서비스를 시행, 호평받고 있다. 닥터지는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피부 타입에 맞는 올바른 솔루션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모토로 ‘1:1 맞춤 스킨 멘토링’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특히 스킨 멘토링 서비스를 위해 닥터지가 홈페이지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닥터지 바우만 테스트’는 오일, 민감, 색소, 주름 4가지의 지표를 통해 개개인의 피부타입을 16가지로 세분화해 분류하며 개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닥터지 바우만 테스트는 2016년 11월 첫 테스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누적 참여자수는 24만명을 돌파한 상태다. 닥터지 홈페이지(www.dr-g.co.kr)에서 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테스트할 수 있으며 피부 타입별로 나만의 추천/비추천 성분과 추천/비추천 식품, 식습관, 라이프 스타일, 추천 화장품 성분 등을 조언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