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유튜브에선 글로벌 유명 화장품 강세

스킨케어 '달바', 메이크업 '입생로랑' 인기 상승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1-02-22 16:54:3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지난달 유튜브에선 입생로랑, 디올, 나스 등 글로벌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 산하 뷰티데이터연구소가 2021년 1월 국내 뷰티 유튜버 552명의 1,389개 콘텐츠를 직접 시청하는 방식으로 전수조사해 BBPI(Beauty Brand Power Index)와 BPPI(Beauty Product Power Index)를 산출한 결과다.


지난달 글로벌 유명 화장품 브랜드를 추천한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많았던 것과 관련 레페리 측은 “코로나19 이슈에도 해외 뷰티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국내 시장 상황를 보고 글로벌 브랜드들이 한국 공략을 위해 상품 다변화와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조사 자료에 따르면 스킨케어 부문에선 1월 짓궂은 날씨에 속보습까지 채워줄 수 있는 세럼과 고보습 크림이 각광을 받았다. 가장 주목받은 스킨케어 제품은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303점)으로, 직전월인 지난해 12월 스킨케어 부문 3위에서 두 계단 상승했다.


상세품목별로는 △크림: 스킨앤랩 베리어덤 인텐시브 크림, △마스크팩: 아임프롬 허니 마스크, △패드: 니들리 데일리 토너 패트가 각각 1위에 올랐다.


페이스 메이크업 부문 전체 순위에서는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680점)이 지난해 장기간 1위 자리를 지켜온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상세품목에서는 ‘입생로랑’의 선전이 이어졌다. 입생로랑의 ‘엉크르드 뽀 마블 에센스 크림팩트’와 ‘올 아워 파운데이션’이 쿠션과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오르며 크리에이터가 꼽은 최고의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블러셔 부문에서는 ‘나스 브러시’가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됐다.


‘아이 메이크업 부문’ 전체 순위는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865점)가 1위를 차지했다.


상세품목별로는 △아이라이너: 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마스카라: 킬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 △아이섀도우: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가 각각 최고의 제품으로 꼽혔다.


‘립 메이크업 부문’은 ‘맥 립스틱(656점)’이 작년에 이어 1위 자리를 지켰다. 상세품목별로는 ‘틴트’는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워터스테인, ‘립 글로스’는 디올 루즈 디올이 1위를 차지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