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시즌, 마케팅 캠페인으로 소비자에 '밀착'

주력 제품 소비자 체험 강화, 사회 공헌 연계 캠페인도 '눈길'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1-09-13 18:3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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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신대욱 기자]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아 주요 화장품 업체들이 신제품 또는 주력 제품을 적극 부각시키는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면서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주력 제품과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연계한 캠페인도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엘앤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은 걸그룹 에스파를 새 모델로 발탁하고 ‘메디힐×에스파 신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신규 캠페인은 청량한 피부를 가꾸는 아이템으로 수분감과 모공케어를 동시에 전하는 워터마이드 포어타이트닝 패드를 소재로 하고 있다. 회사측은 에스파를 내세운 신규 영상을 공개하고 주력 제품인 워터마이드 패드 홍보에 적극 나섰다.


이와 함께 30일까지 올리브영에서 2만원 이상 제품 구매 소비자들 대상으로 에스파 비대면 데이트 응모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추첨을 통해 24명을 선정해 에스파 멤버들과 영상 팬 미팅에 초청한다.


닥터자르트는 대표 라인인 ‘시카페어’를 부각시키기 위한 ‘시카페어 익스프레스’ 캠페인을 펼친다. 닥터자르트는 2016년 시카페어 라인을 내놓은 이후 국내외 ‘시카 시장’을 이끌며 매년 다른 주제의 시카페어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화된 마스크 착용과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리페어한다는 의미를 담은 ‘민감 급복 리페어’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시카페어 라인을 경험하게 하는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시카페어 체험단 모집과 포토 리뷰 이벤트를 시작으로 패션 브랜드 골스튜디오와 콜라보 한정판을 출시하고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단독 판매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네오팜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조보아를 발탁하고 ‘지켜라 피부장벽 0.02mm 클렌징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세안 과정부터 피부 본연의 장벽 케어에 주목해 신제품 ‘크림 클렌징 폼’을 내세워 환절기 피부 장벽 케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모델 조보아를 내세운 캠페인 광고 영상도 공개했다.


캠페인 광고 영상은 조보아의 맑고 건강한 이미지와 클렌징의 중요성, 제품 특징이 어우러져 캠페인 메시지가 효과적으로 전달됐다는 평가다. 회사 측은 이번 캠페인에 ‘피부장벽을 바로 지키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 신제품 크림 클렌징 폼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는 신제품 볼륨젤 ‘글레이즈’를 출시하고 ‘아이 두 글레이즈’ 캠페인을 전개한다. ‘일상의 기분 전환’이라는 주제로, 일상에서 글레이즈를 통해 살롱 퀄리티의 젤네일을 경험하는 순간들을 공유하면서 신제품을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캠페인은 신제품 체험과 SNS 해시태그 이벤트 등으로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는 공식몰에서 신제품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9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는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글레이즈 인증샷을 올리는 해시태그 이벤트를 펼친다.


앞서 유한양행 자회사 유한건강생활의 자연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오리진 순초약방’은 지난달 20일까지 ‘찾아주세요, 당신의 노알러젠’ 캠페인을 진행했다. 순초약방 제품보다 깐깐하게 알려젠을 검증한 스킨케어 브랜드를 제보하면 1000만원의 상금을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그만큼 순초약방은 국내보다 까다로운 해외 기준을 바탕으로 성분표에도 나오지 않는 33종의 알레르기 유발 물질뿐만 아니라 14종의 내분비계 교란 물질, 발암 물질까지 검증을 완료했다는 자신감이 바탕이 됐다.


사회 공헌 활동과 연계한 캠페인도 주목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SNP와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가 대표적이다. LG생활건강의 CNP는 일러스트레이터 온초람 작가와 협업한 콜라보 에디션 4종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청소년들의 피부 건강을 위해 후원하는 ‘피부 건강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세상을 밝히는 빛, Light up’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들의 피부 건강과 자신감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2019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3주년을 맞은 사회 공헌 캠페인이다. CNP는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에 콜라보 에디션 4종 판매 수익금 일부를 지원하고 조성된 후원금은 청소년 피부 질환 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는 화상 환우 치료를 지원하는 사회 공헌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인 ‘피부건강 나눔 챌린지’를 진행한다. 닥터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닥터지 피부 유형 테스트’에 고객이 참여할 때마다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인 2회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2차 테스트에서 평균 피부 점수가 향상되면 1000원의 기부금이 추가 적립돼 참여자당 최대 3000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올 연말까지 진행되며 이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 전액은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을 통해 화상 환우의 치료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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