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스마트앱어워드 2022' 브랜드부문 통합대상 수상
공식 쇼핑앱 서비스·콘텐츠·UI 디자인·비주얼 디자인 4개부문서 우수성 입증 높은 평가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3-01-02 오후 1:19:06]

[CMN]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공식 쇼핑앱이 지난 12
월 20
일 실시한 ‘
스마트앱어워드 2022’
에서 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
올해 13
회를 맞은 ‘
스마트앱어워드 2022’
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로 국내 주요 인터넷 전문가 4,000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공정하고 체계화된 평가를 통해 가장 우수하고 혁신적인 인터넷서비스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앱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이다.
이번 행사에서 이니스프리는 서비스,
콘텐츠, UI
디자인,
비주얼 디자인 4
개부문에서 우수성을 입증받으며 브랜드부문 통합대상에 선정됐다.
이니스프리 공식 쇼핑앱은 브랜드 제품 쇼핑 콘텐츠는 물론 고객의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는 개인화 서비스,
신제품체험단,
다 쓴 화장품 용기를 반납하고 혜택을 모으는 공병수거 프리퀀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올해 기존 앱의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콘텐츠 퀄리티와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메인부터마이페이지까지 주요 기능들을 개편했다.
이니스프리는 이번 ‘
스마트앱어워드 2022’
에서 ‘
이니스프리’
하면 떠오르는 편안한 그린 컬러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브랜드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피부타입과 피부 고민을 등록하는 피부 프로필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해 주는 개인화 맞춤 서비스 ‘FORU’
와 공병수거 현황과 혜택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적립하는 재미를 더한 ‘
공병수거 프리퀀시’
등 서비스 차별성을 강화해 이니스프리만의 특색을 느낄 수 있게 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이외에 긍정적인 결제 경험 제공을 위해 원클릭 결제 및 간편결제를 도입하고,
주문자 및 배송지 정보를 페이지 이탈 없이 수정 가능하게 하여 편리성을 높인 결제 프로세스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구성한 쉬운 화면구성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또 찜,
장바구니,
바로구매 아이콘을 제품리스트와 함께 노출하는 등 커머스 사용 측면에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니스프리 쇼핑앱을 총괄하고 있는 E
커머스팀 관계자는 “
이니스프리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에게 퀄리티 있는 콘텐츠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도했던 것들이 좋은 평가를 받게 ㄷ햐 영광으로 생각한다”
며 “
앞으로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발전해 나가겠다”
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