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엔' 공식 틱톡 팔로워 수 10만 돌파

동성제약, 해외 MZ 세대에 인기, 국내 염색약 브랜드 중 1위 달성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03-17 10:36:2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문상록 기자]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은 자사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의 틱톡 팔로워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글로벌 숏폼 플랫폼인 틱톡에 브랜드 계정을 개설한 이지엔은 오픈 하루 만에 1천 명, 한 달 만에 2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는 등 해외 MZ 세대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고 개설 1년이 되지 않은 시점에 총 팔로워 수 10만 명, 누적 좋아요 수 30만 명을 돌파하며 국내 염색약 브랜드 중 틱톡 팔로워 수 1위를 달성하게 됐다.

이지엔의 틱톡 팔로워가 빠른 속도로 늘어난 것에 대해 소녀시대 태연을 글로벌 뮤즈로 선정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했고, 1,500만 팔로워의 메가 인플루언서 종민오빠를 틱톡 앰배서더로 지정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easy+&(쉽고 간편함을 넘어 재밌고 유니크한 경험을 선사)’를 숏폼 브랜디드 콘텐츠로 확산시킨 것이 큰 호응을 얻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이지엔의 베스트셀러 푸딩 염색약의 특장점인 탈색 전제 컬러들과 유니크한 푸딩 제형을 활용해 재밌고 집중도 높은 콘텐츠를 확산시킨 결과 필리핀,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등지에서 빠른 매출 성장세를 일으킨 것도 한 이유로 꼽았다.

최근에는 종민오빠1,100만 명 메가 틱톡커인 린씨가 콜라보를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추후에도 국가별 유명 인플루언서와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을 계획하고 있으며 틱톡샵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

동성제약 국제전략실은 이지엔의 틱톡 글로벌 계정이 단시간 내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높은 품질뿐만 아니라 브랜드가 갖고 있는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각인시켰기 때문에 해외 현지 MZ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국내 염색약 브랜드 중 가장 활성화된 계정으로 만들어 동남아 등 해외 판매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쳐 기쁘게 생각하고 이지엔 브랜드가 글로벌 염색약 시장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성제약 이지엔은 국내 시장 성공을 바탕으로 중국 전 지역, 일본, 북미(미국, 캐나다), 유럽(영국 포함 4개국), 동남아 (싱가포르 포함 6개국)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