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박스, 국내 최초로 미국 틱톡샵 런칭 성공

작년 북미 매출 비중 약 50%…시장 선도 글로벌 성장 가속화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4-11 14:0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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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미미박스가 최근 북미 이커머스 트렌드인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에 발맞춰 국내 최초로 미국 틱톡샵(TikTok Shop)을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이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다시 한번 강화하며, 동남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20141월 미국 지사를 설립한 후 10년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점이 이번 틱톡샵 런칭의 중요한 단초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수의 K뷰티 회사들이 틱톡샵 진출을 원하지만 현지 지사 설립이 필수적인 조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미미박스는 이미 견고한 미국 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향후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미박스는 틱톡샵을 활용해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쌓은 브랜드 인지도를 온라인으로 확대하며 미국 시장에서 다시한번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일으킬 전망이다. 특히, ‘KAJA(카자)’2018년도부터 틱톡 콘텐츠 마케팅에 집중해 현재 1.7M 팔로워를 보유했으며, 누적 콘텐츠 좋아요 수 2,600만 건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틱톡과 틱톡샵 부스팅을 위해 내부적으로 틱톡 랩을 신설해 채널에 최적화된 숏폼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영상 업로드 하루 만에 해당 제품의 일 판매량이 250% 성장하는 효과를 경험했으며, 틱톡샵에 런칭한 제품인 듀이 바(Dewy Bar)’ 관련 콘텐츠 반응 속도 또한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미미박스의 이러한 성과는 그동안의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전략적 투자와 역량 강화의 결과로, 특히 K뷰티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와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미미박스의 제품은 미국 매출 데이터 및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기획 단계부터 미국 및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한다. 또한 전 세계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제품을 만든다는 사명은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라는 틱톡의 정체성과 매우 부합한다.콘텐츠 측면에서는 일상에서 쉽게 사용하며 단시간에 효과적인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How-to-use’, ‘Before&After’ 등의 형식을 활용해 제품의 탁월함과 인지도를 고루 상승시키고 있다.

한편 틱톡샵은 20238월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화장품/뷰티 유통채널 중 20위로 등극하며, 매출의 85% 이상이 화장품/뷰티 카테고리에서 발생하고 있다. 미미박스는 미국 틱톡샵 런칭에 이어 2024년 내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지역까지 채널을 확장할 예정이다. 따라서 미미박스의 이번 북미 틱톡샵 진출은 향후 동남아시아 틱톡샵 확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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