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반기 ODM 매출 ‘1조 원’ 돌파 “세계 1위 공고”
상반기 연결 매출 1조 783억 원 기록…2분기 ‘역대 최대’ 5515억 원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8-12 15:43:20]
[CMN]
코스맥스가 글로벌 화장품 ODM
업계 최초로 상반기 화장품 ODM
매출 1
조 원 돌파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코스맥스는 12
일(
오늘) 2
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잠정 실적 발표를 통해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22.2%
증가한 1
조 783
억 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코스맥스 상반기 연결 매출이 1
조 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울러 글로벌 화장품 ODM
업계에서도 반기 매출 1
조 원은 유례없는 실적이다.
순수 2
분기 연결 매출액은 5515
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1%
증가했다.
이 역시 코스맥스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이다.
지난 분기에 이어 이번 최대 실적 역시 국내 중소 인디브랜드 화장품의 미국·
일본 등 수출 확대와 방한 외국인 증가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아울러 인도네시아와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 법인 역시 고성장을 기록했다.
상반기 연결 영업이익은 922
억 원, 2
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467
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3.9%, 1.5%
증가했다. 2
분기의 경우 국내 법인과 동남아시아 법인들이 호실적을 기록했지만 중국의 경기 침체 장기화와 소비 둔화가 이를 상쇄했다.
지역별로 2
분기 한국 법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한 3482
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3.6%
증가한 345
억 원을 기록했다.
한국 법인의 경우 해외 고객사의 신규 주문 증가로 직수출 매출이 40%
에 육박하는 성장률을 보였다.
코스맥스 중국법인(
상하이·
광저우·
이센JV)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감소한 1476
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6
월 중국 내 화장품 소매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하는 등 현지 소비 위축의 영향이 컸던 것으로 해석된다.
매출 감소에 따른 수익성 저하로 순손실은 11
억 원을 기록했다.
미국법인 매출은 5.6%
소폭 감소한 360
억 원을 기록했다.
주요 고객사 매출은 견조했지만, 2
분기 물량 일부를 1
분기에 앞당겨 생산한 영향이다.
코스맥스 미국법인은 오는 3
분기부터 미국 LA
서부 사무소를 통한 신규 고객사 확대를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비용 축소 노력을 통해 분기 BEP
달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인도네시아 법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254
억 원,
태국법인 매출은 50.8%
증가한 103
억 원을 기록했다.
양 법인 모두 현지 고객사의 고성장이 이어지고 있으며 기초부터 선케어 제품,
색조까지 전 카테고리에 걸친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태국법인은 지난 분기부터 꾸준히 영업 흑자 달성에 성공하고 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K
인디브랜드의 세계화와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
생산능력 확대 등을 통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
며 “
하반기에도 고객사와 동반성장하는 코스맥스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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