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글로벌셀링, 한국 셀러 지원 프로그램 강화

온라인 컨퍼런스 통해 올해 사업계획 발표 … '2021 탑 코리안 브랜드'도 선정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01-27 11:11:1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Amazon Global Selling)은 19일과 20일 양일간 연례 컨퍼런스인 ‘2022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 : 브랜드의 미래’를 개최하고 올해 주요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한국 셀러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유럽, 캐나다, 멕시코, 일본뿐 아니라 인도, 호주, 싱가포르 등 수출 다변화의 기회가 있는 신흥 해외 시장에서 한국 셀러들이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협업을 통한 지원 프로그램 강화에 나선다.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지난해 서비스 공급업체 네트워크(Service Provider Network)와의 협력 사례를 이전 년도 55건에서 75건으로 확대했으며, 이전까지 서울시를 중심으로 이뤄졌던 정부 기관과의 협력을 부산시를 포함한 9개 도시로 크게 확장한 바 있다.


올해 역시 마케팅 노하우, 인증 및 배송 과정 등 글로벌셀링의 ‘A to Z’를 아우르는 SPN 엑스포를 개최할 예정이며,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의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통한 수출 활동과 이를 통한 비즈니스 확장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설명이다.


셀링 프로그램도 보다 개선해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해 신설된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 국내 광고 지원팀을 통해 셀러들이 아마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자산인 고객 리뷰를 축적하고, 다양한 혁신적 광고 툴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에 더해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Amazon Brand Registry), 아마존 광고(Amazon Advertising), 브랜드 분석(Brand Analytics) 등 셀러들이 브랜드를 등록하고 보호하며 타깃 고객층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툴과 서비스들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올해 사업계획 발표와 함께 지난해 성과를 낸 한국 브랜드를 ‘2021년 아마존 탑 코리안 브랜드’로 선정하기도 했다. ‘2021년 아마존 탑 코리안 브랜드’는 삼양식품, 블랭크코퍼레이션, 아시아비엔씨, 페스룸, 원씽(One Thing), 방앗간화장품, 삼진어묵, VT코스메틱, 멜릭서(Melixir), 이즈앤트리(ISNTREE) 등이다.


방앗간화장품의 서혜원 글로벌이커머스팀장은 “방앗간화장품은 아마존 브랜드 입점 이후 유럽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이 급상승했고, 유럽 지역 B2B 거래 문의 역시 쇄도하고 있다”며 “아마존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보고 올해는 인도와 멕시코 등 더 많은 아마존 마켓 오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반려동물 브랜드 페스룸의 김은주 팀장은 “페스룸은 지난해 일본 아마존 내 브랜드 입점 후 2개월 만에 펫 용품 카테고리에서 3개 상품이 상위권을 차지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며 “올해는 아마존의 다양한 프로모션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페스룸이 더 많은 일본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로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는 다채로운 기조 연설과 세션을 통해 한국 셀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업계 최신 동향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