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패드로 닦아요! 화장솜 전성시대

화장솜, 각질 제거‧피지 조절 기능 담아 패드로 진화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9-04-03 17:16:19]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윗줄 왼쪽부터 아리얼 전속모델 김명지, 세븐데이즈 플러스 마스크, 코스알엑스 원스텝 그린 히어로 카밍패드, 네오젠 리얼 시카패드,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토소웅 닥터트러벡스 클리어 핌플 패드.

[CMN 심재영 기자] 화장솜의 무한 변신 시대가 왔다. 기존에 시트 마스크로 건조한 피부의 수분을 충전하고 클렌징 티슈로 메이크업 노폐물을 손쉽게 닦아냈는데 이제는 패드 타입 제품 하나로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대표적인 패드 타입 제품의 스킨케어 기능은 피부 결을 정리하면서 각질을 제거하거나 과도한 피지를 조절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제품 등이 있다.


우선 최근 트렌드에 맞춰 패드와 마스크팩을 결합시킨 제품이 눈에 띈다. 마스크 사용 전 패드를 사용해 각질 정리와 피부 결 정리를 하고, 마스크팩의 스킨케어 기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리얼의 ‘세븐데이즈 플러스 마스크’가 그 주인공으로 이 제품에는 ‘마스크 스타터’라는 각질 패드가 적용돼 마스크팩 사용 전 피부결 정돈을 통해 최적의 피부 상태로 끌어 올려준다. ‘마스크 스타터’는 거즈와 엠보싱 듀얼 패드를 적용해 쌀드물 세안의 원리를 접목했다. 피부의 겉 각질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모공과 각질까지 더블 케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 다른 패드의 진화로 눈 여겨볼 제품은 민감성 피부를 겨냥한 저자극 패드. 자연성분과 같은 순한 성분으로 만들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며 각질정리를 도울 수 있다.


코스알엑스 ‘원스텝 그린 히어로 카밍 패드’는 녹차수 베이스 75%와 5가지 자연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주는 순한 각질 케어 패드다. 전 성분 EWG 올 그린 등급을 받았다. 민감성 피부는 물론, 건성, 지복합성, 고민 피부까지 모든 피부가 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부담이 없는 데일리 패드다.


네오젠 ‘리얼 시카패드’는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시카 리페어 에센스가 적셔진 초밀착극세사 패드다. 부드럽게 피부를 닦아내면 필링 효과와 함께 피부가 진정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5가지 병풀 성분에 알란토인, 판테놀, 세라마이드, NMF, 히아루론산을 더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피부 트러블로 인해 쉽사리 많은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기 어려운 지성피부를 위한 패드 제품도 있다. AHA, BHA 성분이 담긴 패드로 블랙헤드‧화이트헤드와 같은 과잉 피지를 잡아주고 피부 진정을 도와준다.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는 자연 유래 AHA, BHA 성분이 세안 후에도 남아 있는 잔여 노폐물과 피지, 각질 등을 제거하고 딥 클렌징에 도움을 줘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엠보싱 부분으로 처리된 면은 세안 후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데 사용할 수 있다. 모공 청소와 필링 효과를 내며, 뒷면은 피부 결 정리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수분 공급과 모공 수렴 효과를 내 패드 한장 만으로 각질 제거와 피부 결 정돈까지 한번에 케어할 수 있다.


토소웅 ‘닥터트러벡스 클리어 핌플 패드’ 해당 제품은 여드름 패드로 손쉽게 꺼내 쓸 수 있는 티슈 형태로 구성돼 있어 각질 제거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엠보싱 처리된 면은 세안 후 노폐물을 제거해주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모공 청소와 필링 효과를 낸다. 뒷면은 피부 결 정리용으로 사용가능하며 수분 공급과 모공 수렴효과를 낸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