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넘어 글로벌 NO.1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로

아시아 2~30대 사랑 독차지 … 뉴욕 플래그십 오픈 세계 최대시장 공략 START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7-12-15 10:37:3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17 세계가 주목한 K-POWER COSMETIC] 이니스프리


[CMN] 중국 소비자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이니스프리가 올 하반기 미국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글로벌 NO.1 자연주의 브랜드로서 첫 발을 내딛었다.



청정 제주 담은 수퍼 베스트셀러 양산


이니스프리는 국내 최초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답게 자연을 담아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동시에 자연을 아름답게 지키기 위한 친환경 그린라이프를 실천하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2005년 12월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1,134개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국내 원브랜드숍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2008년 제주 녹차를 활용한 ‘그린티 퓨어’ 라인을 처음 선보인 후 녹차, 삼나무, 화산송이, 한란, 비자, 용암해수, 발효콩, 참미역, 유채, 탄산, 꽃송이버섯, 탠저린, 청보리, 동백, 생강, 조릿대 등 총 16가지 제주 원료를 화장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이니스프리는 제주 자연의 혜택을 담은 화장품 개발은 물론 자연주의 브랜드로서 깨끗하고 순수한 자연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에도 앞장서고 있다.


2003년 시작한 이니스프리의 공병 수거 캠페인과 더불어 2014년에 시작돼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지구를 위한 놀이 콘셉트의 ‘플레이그린 페스티벌’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중국 찍고 미국 상륙 글로벌 NO.1 시동


2012년 4월 중국 상해에 첫 해외 매장을 연 이니스프리는 이후 2015년 11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상하이’를 개설하고, 12월에는 중국 내 200호 매장을 오픈 하는 등 빠른 속도로 중국시장을 공략했다. 현재 중국 내 총 423개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중국 내에서 맑고 깨끗한 제주와 이니스프리의 제품 스토리를 통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서 이미지 전달과 수준 높은 1:1 카운셀링 서비스 제공으로 젊은 여성 고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중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가는 한편, 합리적인 가격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와 신뢰도를 점차 높여가고 있다.


올해 9월에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미주시장 진출에 나섰다. 소비자 마음에 깊이 각인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탁월한 제품력, 철저한 현지 마케팅 등 중국시장을 석권한 저력을 바탕으로 미국시장에 매진하고 있다.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150종 이상의 미국 전용 상품과 900여종에 달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미국 고객의 다양한 피부 타입과 컬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마스크 바(Mask Bar)’에서는 잇츠 리얼 스퀴즈 마스크, 진액 캡슐팩 등 다양한 마스크 제품을 피부 타입별로 소개하고, 라운지 공간에서는 뉴욕 현지 고객들을 위해 뷰티와 친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중국, 미국을 포함 세계 10개 국가와 지역에 49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이니스프리는 향후 대외적인 글로벌 마켓 확장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새로운 제품과 브랜드에 열려있고 합리적인 가격대 제품을 찾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뷰티 소비자의 기대에 부합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신상품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 오픈을 통해 미국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는 동시에 다른 국가에도 추가 매장을 선보이며 미진출국 해외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여심 도둑 이니스프리 대표제품


더 그린티 씨드 세럼

제주에서 최적의 재배기법으로 기른 무농약 녹차를 활용한 이니스프리의 시그니쳐 아이템이다. 물 대신 채엽한 지 1시간 이내의 녹차잎을 30초간 스팀 한 후 바로 착즙해 만든 생녹차수를 100% 함유해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전달한다.


마이 팔레트

아이 섀도우, 아이브로우, 블러셔, 하이라이터, 컨투어링, 컬러 코렉터, 컨실러 등 140개 다양한 제품 중 나에게 꼭 필요한 컬러와 유형를 선택 자신만의 메이크업 팔레트를 완성한다. 커스터마이징한 제품을 원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비자 시카 밤

30배 병풀을 압축한 고순도 파우더 성분인 센텔라 아시아티카 4X를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피부 보호 효과가 뛰어난 비자 오일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D-판테놀이 함유돼 피부 방어력을 높여준다.


제주 용암 해수 부스팅 앰플&이펙터 5종

제주 용암 해수의 생명력을 담은 고수분 안티에이징 라인의 부스팅 앰플이다. 피부 수분 에너지를 활성화시켜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베이스 앰플에 5가지 농축 이펙터(주름/탄력/화이트닝/모공/시카) 중 2가지를 선택 사용하면 맞춤 케어 할 수 있다.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

제주화산송이의 강력한 피지 컨트롤 효과에 컬러 별로 각각 옐로우(브라이트닝), 블루(수분), 핑크(생기), 그린(시카), 퍼플(진정), 화이트(매끈결), 블랙(정화) 등 다른 기능을 더했다. 피부 부위별 고민에 맞춰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