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스·비비크림 자타공인 '명가(名家)' 입증

'개똥쑥 에센스' 최고 히트상품 부상···'빨간비비'로 8년 연속 1위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0-03-23 14:38:11]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20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색조 토탈/에센스/비비&씨씨 - 미샤


[CMN] 에이블씨엔씨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CMN과 칸타 월드패널이 공동 조사해 매년 발표하는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시판 채널 비비크림 부문에서 2013년부터 2020년까지 8년 연속 최강 브랜드의 자리를 지켰다.


특히 2017년부터는 비비크림과 씨씨크림 부문을 합한 비비&씨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미샤는 지난해 비비크림을 바탕으로 베이스메이크업 시장을 제패해 색조 토탈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3월 첫선을 보인 ‘개똥쑥 에센스’가 공전의 히트를 치면서 에센스의 전통적인 강자임을 입증했다.


‘개똥쑥 에센스’ 공전의 히트 기록

미샤가 지난해 3월 첫선을 보인 ‘개똥쑥 에센스’는 미샤의 2019년 최고 히트 상품으로 부상했다.


‘개똥숙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개똥쑥 추출물을 담은 피부 진정 에센스다. 지난해 3월 초 출시 직후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해 기존 미샤 제품들을 제치고 3월, 4월 두 달 동안 단일 제품 매출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출시 5개월 만인 지난해 8월에는 2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이같은 인기가 지속되자 회사측은 기존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에서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로 아예 제품명도 변경했다.


‘개똥쑥 에센스’에 사용된 개똥쑥은 강화도에서 매년 9월 수확한 것이다. 개똥쑥은 9월에 열매를 맺는데 이때가 영양분이 가장 풍부하다. 선별된 개똥쑥은 전통기법으로 제작한 항아리에서 온, 냉 두 번의 발효 과정을 거쳐 저온 고압 추출 방식으로 유효 성분을 추출했다.


미샤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개똥쑥 에센스’의 후속 제품들도 연이어 선보였다. ‘개똥쑥 팩 폼 클렌저’,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 미스트’ 등이 순차적으로 출시됐다. ‘개똥쑥 트리트먼트 앰플’과 ‘개똥쑥 찰젤리 시트마스크’도 내놓았다.


사실 미샤는 에센스 시장의 전통적인 강자다. 지난 2011년 10월 첫 선을 보인 ‘더 퍼스트 에센스’는 출시 이후 8년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가격대비 높은 성능으로 출시 초기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주기도 했다.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2018년 12월 기준 550만병 판매를 돌파한 메가 스테디셀러다.


지난해에는 4세대 제품인 ‘더 퍼스트 에센스 RX’를 선보였다. 4세대 ‘더 퍼스트 에센스 RX’는 업그레이드된 시카 효모 발효물을 95% 함유해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고 피부 밸런스를 지켜준다. 미샤는 올해도 에센스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에센스 강자로서의 면모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M 퍼펙트 블랑 비비,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 제패


미샤는 자타공인 비비크림 명가(名家)다. 미샤의 비비크림은 지난 2007년 2월 처음 출시된 이후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특히 미샤의 ‘M퍼펙트커버 BB크림’은 일명 ‘빨간비비’로 불리며 비비크림의 대명사로 여겨질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샤는 현재 ‘M퍼펙트커버 BB크림’ 이외에도 ‘초보양 비비크림’, ‘시그너처 리얼 컴플릿 비비크림’ 등 총19가지 비비크림을 판매 중이다.


특히 한방 비비크림인 ‘초보양 비비크림’은 3년 전부터 한국인의 피부에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으며 M퍼펙트 비비크림의 인기를 잇고 있다.


탄력있는 바운드 검(Bound Gum) 성분이 피부 밀착력을 높여주고 산양삼 추출물, 동충하초 추출물, 녹용 추출물 등 한방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부여해 생기있는 모습으로 가꿔준다.


이 제품은 대한피부과학연구소가 30~40대 여성 2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사용 2주차 이후 유의한 수준의 탄력 개선 효과가 나오는 등 그 효능도 인정받았다.


올 2월에는 신제품 ‘M 퍼펙트 블랑 비비’를 선보였다. ‘M 퍼펙트 블랑 비비’는 비비크림 특유의 발림성과 파운데이션의 맑은 색감을 동시에 갖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피부 본연의 톤을 밝혀 타고난 듯 맑은 피부를 연출해준다. 기미와 같은 어두운 결점은 물론, 붉거나 노란 피부 등 다양한 피부 톤을 커버해 깔끔한 민낯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동백나무잎 추출물, 녹차 추출물 등이 함유된 독자적인 브라이트닝 커버 기술 ‘10블랑 콤플렉스™’를 사용했다. 꿀에서 유래한 각질케어 성분이 거친 피부결을 정돈해준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을 통해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24시간 안티 다크닝 효과로 하루종일 환한 화장이 지속된다.


M 퍼펙트 블랑 비비는 출시 직후부터 맑고 환한 피부 톤을 연출해 주는 비비 크림으로 SNS 등에서 주목받았다. 지난달 19일에는 식품회사 팔도와 협업해 ‘블랑비비×팔도 BB크림면 기획세트’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출시 23일만인 지난달 27일 기준 3만 663개가 판매됐다. 일 평균 1,333개가 판매된 셈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