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파운데이션의 대명사

홈쇼핑서만 누적판매 910만 세트 6,400억 기록···5년 연속 압도적 선두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0-03-23 17:41:5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20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파운데이션 - AGE 20’s


[CMN] AGE 20’s가 5년 연속 파운데이션 1위에 올랐다. 본지와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칸타 월드패널이 공동조사해 발표하는 2020 베스트 화장품에서 애경산업(대표이사 이윤규)의 AGE 20’s는 무려 32.4%라는 경이적인 시장점유율을 나타내며 파운데이션 부문 왕좌를 차지했다.


2위 루나의 점유율이 6.2%인 것을 감안하면 얼마나 압도적인지 분명하게 드러난다. 2위부터 5위까지 점유율을 다 합쳐도 20%가 되지 않는다는 점도 AGE20’s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잘 보여준다. 2위에 오른 루나가 AGE 20’s와 같은 애경산업의 브랜드라는 사실도 흥미로운 부분이다.


1위에 오르기보다 수성하는 것이 두 배 이상 어렵다는 점을 고려하면 AGE 20’s의 5연패는 의미가 충분하다. 이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는 최첨단 ‘에센스 포켓기술’로 무장한 탁월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귀신같이 소비자 니즈를 캐치해내며 최장수 베스트셀러 기록을 경신해가고 있다. 최근 올리브영 등 신규 유통채널에서의 성과도 내고 있어 올해 전망은 더욱 밝다.


한 차원 높은 제품력으로 소비자 마음 저격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이사 이윤규)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3년 9월 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인 후 약 6년(2019년 10월말 기준)동안 홈쇼핑에서만 누적판매액 6,400억원, 누적판매 910만 세트를 달성했다. 실로 놀라운 매출 기록이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인기 요인은 단연 제품력이다. 에센스 커버팩트의 ‘에센스 포켓기술’은 고체 파운데이션 안에 수분 에센스를 함유하는 기술로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에센스 커버팩트만의 차별화 된 제형을 만들어준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촉촉함과 커버력을 모두 갖춘 탄탄한 제품력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출시 이후 판매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시즌 제품을 선보이는 노력은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이유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생 팩트’, ‘완판 팩트’ 등 수많은 애칭을 얻으며 ‘에센스 팩트’라는 하나의 카테고리를 탄생시키며 원조 에센스 팩트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다른 제품을 사용했다 다시 돌아온다는 의미의 ‘부메랑 팩트’라는 애칭이 생길 정도로 신규 구매자의 유입은 물론 기존 소비자의 재구매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 출시 6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선보인 AGE 20’s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에디션은 홈쇼핑에서 완판되며 판매 방송을 조기 종료했다.


AGE 20’s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에디션은 홈쇼핑 4사(GS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에서 총 30만 세트가 완판되며 판매가 기준으로 약 210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총 21회 진행된 홈쇼핑 방송에서 방송 1회당 평균 14,000세트 이상씩 판매돼 방송당 약 10억 원의 판매를 기록한 셈이다.


지난해 9월 19일 선보인 AGE 20’s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에디션은 당초 11월 19일까지 약 두 달간 운영될 계획이었으나, 첫 론칭 방송부터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돼 방송을 조기 종료하는 등 큰 인기에 힘입어 19일이나 일찍 홈쇼핑 방송을 종료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에는 2030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 표현을 돕는 ‘예리코 로즈 에센스 커버 팩트’를 선보이며 국내 H&B스토어로 유통 채널을 한층 확대했다.


봄·여름 겨냥 메이크업 지속력 강화 ‘AQ’ 출시

AGE 20’s는 2020년 S/S 시즌을 맞아 ‘오늘도 여왕처럼 빛나는 피부’를 콘셉트로 한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AQ’(AGE 20’s ESSENCE COVER PACT ALL DAY QUEEN)를 출시했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AQ는 피부 보습은 물론 메이크업 지속력을 한층 더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애경산업 독자 특허 백금 공법으로 추출한 순도 높은 프랑스산 로열 블루 오키드 에센스를 71%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표현해준다.


특히 이전 시즌 대비 파우더 입자 크기를 줄이고 특허 받은 피지 흡착 파우더와 커버 파우더를 함께 적용해 높은 피부 밀착은 물론 결점없이 깨끗하고 빛나는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또 AGE 20’s만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트리플 라떼’도 봄, 여름 시즌에 따라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고려해 색상을 배합했다. 트리플 라떼는 피부 홍조와 노란기를 커버해주는 ‘블루 라벤더’,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주는 ‘블라썸 핑크’, 결점을 커버해주는 ‘커버 베이지’ 등 3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피부 톤 개선은 물론 피부 붉은기 커버를 도와준다.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AQ는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인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SPF50+/PA++++)로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한다.


땀에 의해 화장이 지워지는 것을 방지하는 스웨트 프루프 효과, 피부 쿨링 효과,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방지 등 계절적 특징에 맞춘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