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가온', 독일 레드닷 어워드 2020 수상

패키지 디자인 부문 위너 … 친환경성, 혁신성에서 호평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0-07-22 13:55:1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의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가온(GAON)’이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위너(Winner)’를 수상했다.


1955년 이래 매년 개최돼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독일의 ‘iF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코리아나의 ‘가온’은 다양한 변화에도 건강한 피부의 중심을 지키고자 하는 브랜드의 정직함과 신뢰를 직선적인 매력의 한글과 동그란 원 안에 그대로 담아냈다. 용기와 패키지에는 톤 다운된 편안한 느낌의 그린과 아이보리 색상을 주로 사용했다. 이를 통해 자연 유래 원료를 담은 제품을 은유적으로 표현했으며, 환경과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는 윤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비건 브랜드의 이미지를 돋보이도록 했다.


특히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별도의 코팅 가공이 들어가지 않은 재생지 그대로를 사용하고, 콩기름 잉크를 사용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등 친환경성과 혁신성에서 국제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코리아나화장품 관계자는 “가온의 이번 수상은 단순한 아름다움을 넘어 코리아나가 집중해 왔던 윤리적 가치 창출에 대한 의지가 담겨있는 브랜드로,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아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함과 동시에 지구를 보호하는 ‘제로 웨이스트’ 라이프 스타일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