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유튜브에선 스모키 메이크업 '인기'

스킨케어 다크호스 '넘버즈인', 색조 '롬앤' 승승장구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0-12-17 11: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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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매년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찾아오는 스모키 메이크업 트렌드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다. 11월 유튜브에선 스모키 메이크업이 대세로 부상하면서 관련 제품들이 상위권을 휩쓸었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 산하 뷰티데이터연구소가 지난 15일 발표한 뷰티 인덱스 지표 BBPI(Beauty Brand Power Index)와 BPPI(Beauty Product Power Index)를 분석한 결과다.


이에 따르면 찬바람과 건조한 공기에 본격적인 피부 가뭄이 시작되는 11월, 뷰티 크리에이터들은 건강한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제품들을 주로 추천한 것으로 파악됐다.


메이크업 부문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스모키 메이크업 제품들을 추천한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많았다.


11월 뷰티 크리에이터 추천 주요 상세 제품 중에서는 1차 보습 케어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패드팩이 인기를 끌며 ‘슈레피 겟리프 트윈 패드팩’이 3개월 연속 1위(435점)를 차지했다.


이어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413점)’ 역시 뛰어난 효능감에 뷰티 크리에이터 수뷰티 등으로부터 높은 추천을 얻으며 지난달에 이어 연속 2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3위 넘버즈인 토너(352점) △4위 닥터디퍼런트 비타리프트-A(329점) △5위 구달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320점) 순으로 이어졌다.


스킨케어 부문에서 가장 주목받은 브랜드는 ‘넘버즈인’과 ‘닥터디퍼런트’다. 넘버즈인은 숫자 토너가 ‘스킨케어 전체’ 3위, 숫자 세럼은 ‘에센스 부문’ 1위에 오르며 스킨케어 종합 브랜드 순위 2위에 올랐다. 닥터디퍼런트는 11월 리뉴얼 출시한 비타리프트-A가 ‘스킨케어 전체’ 순위에서는 4위, ‘크림 부문’에서는 2위에 오르며 빠르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올 겨울 다시 돌아온 스모키 메이크업은 아이 메이크업을 강조하는 마스크 메이크업 트렌드에 힘입어 이전보다 더 주목을 받는 모습이다. 또렷한 눈썹과 눈매를 기본으로 올해는 자연스러움이 강조되면서 스모키 메이크업 연출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상위권에 랭크됐다. 특히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이 페이스부터 아이, 립 메이크업 부문까지 메이크업 전 영역에서 영향력을 나타내며 메이크업 종합 브랜드 2위를 차지했다.


‘페이스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921점),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618점)이 지난달에 이어 1, 2위를 차지했다. 11월 출시된 롬앤 클리어 커버 쿠션(481점)이 최모나 등의 뷰티 크리에이터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며 단숨에 3위에 올랐으며, 해당 제품은 상세 품목 중 ‘쿠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아이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1위 킬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757점) △2위 롬앤 베러댄아이즈(616점) △3위 에뛰드 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591점) △4위 토니모리 더 쇼킹 카라(499점)가 순위에 오르며 치열한 순위 경쟁을 보였다.


상세품목별로는 △아이라이너: 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마스카라: 킬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 △아이섀도: 베러댄아이즈가 각각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틴트형 제품이 베스트 5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마스크에 묻지 않는 립 제품에 대한 인기를 여실히 반영했다. 롬앤 글래스팅 워터 틴트(583점)가 1위로 최고의 립 제품으로 꼽혔으며, 이어 △2위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460점) △3위 맥 립스틱(414점) △4위 몰피 컬러펜슬(389점) △5위 블랙루즈 에어 핏 벨벳(356점) 순으로 이어졌다.


한편, 이번 조사는 레페리 뷰티데이터연구소가 2020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국내 뷰티 유튜버 495명의 1,328개 뷰티 콘텐츠를 연구원들이 100% 전수조사하는 방식으로 직접 시청, 분석해 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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