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에이치코스메틱, 최근 3년 중국서 322% 이상 성장

10년 중국 파트너 '루이리'와 오랜 신뢰 관계로 동반 성장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06-03 11: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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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비앤에이치코스메틱(대표 권기현)2008년 중국 시장 진출 첫 해 1.5억의 매출을 기록한 후 현재까지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크림 총 누적 판매량 1,150만개를 기록하며 중국 티몰 등에서 꾸준하게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은 2010년부터 중국 파트너사 루이리(Guangzhou RUIMO Cosmetics Co., Ltd. 广州瑞莉化妆品有限公司)와 함께 본격적인 협업을 시작했으며, 특히 2019년 아쿠아 클리니티크림이 중국 시장에서 큰 반응을 일으키며 본격적인 성장 궤도로 들어섰다.

한국적 더마코스메틱을 표방하는 아크웰(ACWELL)은 비엔에이치코스메틱의 브랜드 중 하나로 중국 시장 내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으며,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전문 제품으로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아쿠아 클리니티크림이 가장 인지도가 높으며 리얼 아쿠아 밸런싱 라인전반이 중국 시장에서 선전 중이다.

비엔에이치코스메틱의 단독 중국 파트너인 루이리2010년 당시 막 시작한 2년차 신생 기업이었다. 비앤에이치코스메틱과 함께 성장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현재는 공장과 R&D 센터, 자체 브랜드, 커머스 등 다방면에서 영향력을 펼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권기현 대표<위 사진>중국 시장은 꽌시라는 네트워크가 없으면 비즈니스를 하기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라며, “비엔에이치의 13년을 되짚어보면, 결국 신뢰상생’, ‘동반성장이 가장 좋은 꽌시였음을 경험했다고 밝혔다.

비엔에이치코스메틱은 올해, ‘루이리와 함께, 아크웰 브랜드 확장을 위해 한층 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왕홍 및 라이브커머스는 물론 중국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인지도와 매출을 동시에 잡는다는 계획을 밝혔다. 신뢰를 바탕으로 루이리와의 관계를 12년간 지속해 온 만큼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아크웰 브랜드를 더욱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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