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2023년 매출 6,689억 영업익 619억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대비 95% 수준 매출 회복
글로벌 성장, 포트폴리오 다각화 통해 실적 성장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1-29 17:5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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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애경산업이 2023년 전사 연간 매출은 6,689억 원, 영업이익은 619억 원을 기록해 2022년 대비 각각 9.6%, 58.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 매출은 95% 수준, 영업이익은 동년인 2019년을 넘어선 실적이다.

화장품사업의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4.4% 증가한 2,513억 원, 영업이익은 27.8% 증가한 364억 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6.9% 증가한 4,176억 원, 영업이익은 141.9% 증가한 255억 원을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 중국의 소비 시장 둔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이 이어진 가운데 코로나19 이후 회사의 전략 방향성인 디지털 중심 성장 글로벌 시장 공략 프리미엄 브랜드 확대를 적극 추진하며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

2023년 전사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1,758억 원, 영업이익은 1.5% 감소한 116억 원을 기록했다. 화장품사업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713억 원, 영업이익은 11.7% 증가한 98억 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 성장, 브랜드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개선됐다.

특히 애경산업 화장품의 글로벌 사업은 두 자릿수 성장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국가별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채널 확장 등을 통해 사업 성장성을 강화하며 견조한 성장이 지속됐다. 중국에서는 오프라인 채널 확장과 온라인 채널 성장 등을 통해 실적 호조세가 지속됐다. 또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출시, 마케팅 활동 강화 등 국가별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중국 외 국가에서 본격적인 성장기에 진입했다.

국내에서는 성장 채널 중심의 채널 구조 개선과 함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했다. 자사몰과 신규 온라인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하며 디지털 채널이 성장했다. AGE20’S, LUNA, 포인트 등 핵심 브랜드의 주력 제품을 중심으로 H&B 등 오프라인 채널 내 브랜드 입지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생활용품사업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1,044억 원, 영업이익은 39.7% 감소한 18억 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제품과 채널 다변화, 퍼스널 케어 중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며 매출이 증가했으나 마케팅비 증가에 따른 영향으로 이익이 감소했다.

애경산업은 2024년에도 미래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국내외 투자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는 신규 럭셔리 라인출시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층을 확대하며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등 해외 시장에도 럭셔리 라인을 선보이며 글로벌화에 속력을 높일 예정이다. 화장품과 생활용품의 글로벌 전용 제품 출시,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 등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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