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기술 기반 탈모케어 ‘그래비티’ 유럽 본격 진출

프랑스 최대 소비재 박람회서 현지 호응 이끌며 가능성 입증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5-05-09 오후 5: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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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KAIST 스타트업 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는 탈모 케어 브랜드 ‘그래비티’가 프랑스 최대 소비재 박람회 ‘FOIRE DE PARIS 2025(포흐 드 파리 2025)’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FOIRE DE PARIS 2025(포흐 드 파리 2025)’는 지난 4월 30일 개막해 오는 5월 13일까지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PARIS PORTE DE VERSAILLES) 일대에서 열리는 120년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 최대 규모의 소비재 전시회다. 매년 세계 40개국에서 약 1,200개 브랜드가 참가하며, 43만 명 이상의 유럽 소비자들과 만나는 자리다.

그래비티는 이번 박람회에서 대표 제품인 ‘헤어 리프팅 샴푸’와 신제품 ‘헤어 리프팅 샷’을 선보이고 있다. 전시 부스에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KAIST의 핵심 기술인 ‘LiftMax308™’이 적용된 제품 시연도 함께 진행중이다. 현장에서는 체험을 통해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주요국의 바이어, 뷰티 업계 관계자, 인플루언서들의 상담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전시 부스에는 첫날에만 약 1만 명의 관람객이 몰렸고 준비한 제품 5,000개가 빠르게 소진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해신 폴리페놀 팩토리 대표는 “세계 화장품 선진국인 프랑스 파리에서 그래비티 제품의 경쟁력을 입증한 것은 매우 뜻 깊은 성과로 롯데홈쇼핑과의 협업을 통해 고도화한 현지화 전략이 유럽 시장에서도 효과를 보이고 있다”라며 “앞으로 유럽 내 브랜드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오프라인 유통망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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