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맞아 겨우내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소위 ‘피부 디톡스’ 컨셉의 화장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디톡스’란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뷰티 생활 습관으로 몇 년전부터 헐리우드 스타들과 국내 유명 여자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화장품업계는 최근 이같은 트렌드를 이용, 기존에 출시한 화장품들을 ‘피부 디톡스’ 컨셉으로 재분류해 올 봄 주력제품으로 앞세우며 여심 잡기에 나섰다.
피부는 신체 중 가장 넓은 독소 배출기관이자 외부 환경에 의한 독소가 가장 먼저 닿은 기관으로 모공과 림프를 관리하면 디톡스 효과를 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디톡스 화장품을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한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피부 디톡스 화장품에는 딥클렌징 제품과 반신욕에 필요한 배스솔트,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한 기능성 크림 등이 해당된다.
모공의 문을 열어주는 페이스 디톡스를 완성시켜주는 제품으로는 참존의 참인셀 폼 클린싱 크림, 조성아 로우의 블랙버블 래디언스, 시세이도의 엑스트라 리치 클렌징 폼이 주목을 받고 있다.
참존 참인셀 폼 클린싱 크림은 토타롤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주며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피부 노페물을 제거해 피부를 산뜻하게 가꿔주며 조성아 로우 블랙버블 래디언스는 일반적인 세안제처럼 손을 이용하지 않고 9만5천개의 특수 커팅 미세 브러시와 수분감 61%의 고급 극세 거품이 저자극 마사지 효과를 주는 클렌저다. 시세이도 엑스트라 리치 클렌징 폼은 물에 닿아도 잘 가라앉지 않을 정도로 고밀도의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모공 속 피지나 더러움까지 정화시켜 준다.
페이스 디톡스에 이어 바디 디톡스는 매일 하는 30분 정도의 운동과 반신욕을 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휴고 내추럴 망고&구아바 이퍼브센트 배스솔트, 러시 빅블루, 버츠비 테라퓨틱 배스 크리스탈 등이 인기다.
그 다음 체내에 만들어진 독소 가운데 관리가 가능한 활성산소는 비타민C, E가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면 디톡스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참존 스네일 링클 리커버 크림은 주름개선ㆍ미백의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피부를 탄력있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싸이닉 화이트 VC 젤 크림은 알부틴과 비타민C 유도체, 목화 열매수,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등이 보송보송하고 매끈한 피부결 유지에 도움을 준다. 닥터자르트 V7 비타레이저 2.1은 강력해진 7가지 비타민이 피부 고민 부위를 집중 개선시켜 준다. 7가지 화학 물질을 첨가하지 않아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