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끝판왕, 알짜배기 크림 찾기

구매 키워드는 여전히 ‘효능’과 ‘가성비’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17-02-09 22:12:4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소비자들 중에는 판매 순위나 뷰티 커뮤니티의 랭킹 서비스를 확인하는 사람이 많다.
효능과 가성비 좋은 제품 구매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사진제공=파우더룸]

[CMN 이정아 기자] 수많은 화장품 브랜드와 제품들 중 내 피부에 딱 맞는 화장품을 찾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국내 최대 규모 뷰티 채널인 파우더룸 담당자가 “유난히 추운 요즘, 크림을 선택할 때 충분한 보습력에 안심할 수 있는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말하는 이유다.


구매 전 백화점, 드럭스토어의 판매 순위나 뷰티 커뮤니티의 랭킹 서비스를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것. 인기 제품과 실제 구매한 소비자의 평가와 리뷰를 살펴보면, 효능과 가성비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의 화장품 구매 키워드는 올해도 여전히 ‘효능’과 ‘가성비’다. 효능면에서는 2005년부터 10년 연속 국내 백화점 매출 1위, 1분당 3개씩 판매된 제품인 설화수의 스테디셀러 ‘자음생크림’이 단연 눈길을 끈다.


2014년 12월부터 2015년 5월까지 롯데면세점 소공점 한 개 매장에서만 1,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베스트셀러 ‘공진향 기앤진 크림’도 큰 온도차로 지친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풍부하게 채워주는 탁월한 효능을 자랑한다.


파우더룸 300만 회원들이 직접 뽑은 가성비 높은 인기 크림으로는 피지오겔의 ‘데일리 모이스처 테라피(DMT) 페이셜 크림’이 첫 손에 꼽힌다. 이 제품은 민감해진 피부에 자극 없이 수분을 채워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해 모든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도 눈여겨볼 만하다. 가볍고 부드러운 질감으로 남녀노소,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이 가능해 수분크림계의 절대강자로 통한다.


가성비 높은 크림으로 올리브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은 닥터자르트 ‘시카 페어 크림’과 23years old ‘바데카실’ 크림이 대표적이다. 닥터자르트 시카 페어 크림은 올리브영 스킨케어 부문에서 매출 1위로 선정됐다. 간질거리면서 따갑고 각질이 일어나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23years old 바데카실 크림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줘 수분이 손실되는 쉬운 겨울철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해 올리브영 입점 뒤 SNS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매출 상위권까지 진입,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