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글로벌 화장품 성공전략

KOTRA, 7월 11일 코엑스서 ‘2017 산업별 글로벌시장 진출전략 포럼’ 개최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7-06-30 16:3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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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박일우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글로벌 화장품 시장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KOTRA(사장 김재홍)는 산업정책연구원(IPS)과 공동으로 오는 7월 11일(화) 서울 코엑스에서 ‘2017 산업별 글로벌시장 진출전략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으로 산업구조 개편이 전 산업으로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글로벌 비즈니즈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산업별 글로벌 밸류체인과 패러다임 변화에 대해 조망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포럼은 오전 1부 ‘제4차 산업혁명, 도전과 기회’를 주제로 문을 연 뒤, 오후 2부 순서는 ‘산업별 글로벌시장 변화와 진출전략 산업세션’으로 펼쳐진다.


2부 산업별 세션은 화장품·패션을 비롯해 전력기자재, 자동차부품, 의료기기, AI/loT, 교육서비스산업, 캐릭터 IP산업 등 7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화장품·패션 세션은 오후 1시 30분부터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남) 318호에서 △뉴미디어(1인 크리에이터) 활용 브랜드 해외 진출전략 △유튜브 스타가 말하는 한국 상품의 매력 및 해외소비자의 평가, 시장 진출 가능성 △WWD(Women’s Wear Daily) 특별세션 △해외유통기업이 보는 한국 뷰티/패션 경쟁력과 브랜딩 전략 △브랜드 마케팅 성공 사례 △뷰티·패션 산업 해외진출 전략 및 지원 사업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KOTRA 소비재사업팀 관계자는 “우수 소비재기업의 브랜드 전략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포럼을 마련했다”며 “뷰티 패션업계의 바이블인 WWD, 아시아 대표 온라인 유통기업 Rakuten, Zalora, 한국 대표 뉴미디어 CJ E&M, 그리고 권역별 유튜브 스타들을 한 자리에 모시고 우리 소비재가 나아가야 할 길을 찾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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