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헤어샵 관리 앱 ‘콜라보 헤어샵’ 출시

효율적 매장관리·차별화된 단골고객 관리 기능 탑재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8-02-08 17:17:2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심재영 기자] 최근 창업하는 헤어샵의 90% 이상이 1~2명의 개인이 운영하는 헤어샵이라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소규모 헤어샵이 뷰티업계 창업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이 들을 위한 고객관리 앱 서비스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콜라보그라운드(대표 김치영)가 지난 1일 출시한 ‘콜라보 헤어샵(colavo.kr)’은 소규모 헤어샵 디자이너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모바일 고객관리 앱 서비스다. 콜라보 헤어샵은 기존 PC 시스템 위주로 구현되던, 복잡한 일정, 재정 관리와 고객 응대 업무를 심플한 모바일 화면으로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다양한 헤어샵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각 헤어 디자이너가 주도적인 일정관리를 통해 매출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개인일정 반영’이나 ‘일일매출 알림서비스’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콜라보 헤어샵의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는 각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단골 고객’들을 확보하고 관리하기 위한 특화 기능들이다. 콜라보 헤어샵은 이를 개선하고 자신의 단골 고객을 밀착 관리하기 위해, 한 번 방문한 고객들이 쉽게 재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예약링크’ 기능과 방문고객들의 시술기록 및 메모기록을 한눈에 모아보는 ‘고객별 타임라인’ 기능을 추가했다.


‘예약링크’ 기능을 디자이너가 쉽게 신뢰하는 고객에게만 링크를 전달할 수 있어 ‘노쇼(No Show)’의 가능성을 낮추고 재방문율은 상승시키는 솔루션이 될 수 있다. 점차 예약제로 변화하고 있는 소형 미용실 시장의 현실적인 예약솔루션으로써 주목할 만한 기능이다. 특히 자신의 헤어스타일링을 받고 싶어하는 단골고객들을 다수 획보해 헤어 디자이너 스스로가 하나의 개인 브랜드가 되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꿈을 갖고 있는 1인 헤어샵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콜라보 헤어샵은 현재 IOS 앱이 출시돼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3월 출시 예정이다.



한편, 콜라보 헤어샵은 이러한 기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달 29일 전국 30여개 캠퍼스에서 메이크업, 네일, 헤어 분야의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는 ‘SBS 아카데미 뷰티스쿨’과 MOU를 체결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