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한국에 쇼핑 기능 도입

피드 내 브랜드 게시물서 화장품 바로 구매 가능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8-06-01 09:5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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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국내에서도 인스타그램으로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인 쇼핑 기능을 국내 커뮤니티에 도입했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5월 31일부터 기업이나 브랜드는 게시물 내에 제품을 태그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판매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소비자들은 편리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스타그램 측에 따르면 지난해 쇼핑 기능을 미국에서 먼저 출시한 후 올해 초 몇몇 국가에 추가로 도입했다. 쇼핑 기능은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커뮤니티와 브랜드를 바로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를 발견하는 공간에서 비즈니스가 이뤄지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 수잔 로즈(Susan Rose)는 지난 31일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 기자 간담회에서 쇼핑 기능 출시를 발표했다. 수잔 로즈 디렉터는 “인스타그램이 관심사를 발견하는 곳에서 직접적인 구매 행동까지 이뤄지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쇼핑 기능은 비즈니스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의미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며 해당 기능을 한국에 도입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국내 커뮤니티에 쇼핑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은 티몬 뷰티(@tmon.beauty), 에잇세컨즈(@8seconds_official), 럭키슈에뜨(@luckychouette7), 스타일쉐어(@styleshare_kr), 라네즈(@laneige_kr), 마몽드(@mamondekorea), W컨셉(@wconceptkorea) 등 총 일곱 개 지역 브랜드 파트너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에서 마케팅전략을 담당하는 MC전략팀 장기원 부장은 “손꼽아 기다린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사용해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쇼핑 기능을 통해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뷰티 고객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고, 라네즈(@laneige_kr)와 마몽드(@mamondekorea)를 비롯하여 자사 브랜드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좀 더 손쉽게 확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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