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 철저한 '고객중심' 기업으로 탈바꿈

'응변창신' 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개척
애자일 방식 도입…격식 탈피 유연한 수평 조직문화 구축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0-01-02 19:3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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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코스메카코리아(대표이사 조임래, 박은희)가 2020년 새해를 맞아 ‘고객만족’에 더욱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1월 2일 충북 음성 본사 시무식에서다.


시무식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직원들의 시간, 인력 투입을 최소화하며 디지털 소통 방식에 익숙한 구성원들과 효율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판교 R&D 사업장에도 이원화 생중계됐다. 이날 코스메카코리아는 신속하고 유연한 고객 대응을 위해 ‘애자일’ 방식을 일부 도입한 코스메카코리아만의 새로운 조직 개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애자일(Agile)’은 영어로 ‘날렵한’, ‘민첩한’이란 뜻의 형용사다. 방법론으로 보면 일정한 계획과 관습에 따르기보다 신속하고 유연하게 제품을 개발하며 개선해나가는 것이고 조직론으로 보면 부서간 경계를 허물고 필요에 맞게 소규모 팀을 구성해 유연하게 업무를 수행하는 조직문화를 의미한다.


조임래 회장<위 사진>은 “조직개편의 유일무이한 목적은 고객이 원하는 우수한 제품을, 빠른 시간 안에 제공하기 위해서”라며 “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길을 개척한다는 뜻의 ‘응변창신(應變創新)’의 마음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행동하자”고 강조했다. 또 “이를 위해서는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조직 문화,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적 업무 전개 방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올해 코스메카코리아는 ▲고객중심의 혁신상품 개발 ▲품질 클레임 제로화 ▲고객감동 경영실천 ▲소통중심의 조직문화 구축 ▲글로벌 역량 및 협업강화 등 5개 경영방침을 중심으로 ‘글로벌 수준의 품질 경영’을 정착화하는 데 주력한다.


지난 해 중국 평호 신공장을 오픈하며 확충된 글로벌 생산능력과 잉글우드랩코리아와의 R&D 및 영업부문 통합으로 확보된 시너지를 바탕으로 영업 활성화를 통한 실적 향상을 이뤄낼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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