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캠페인 이력 분석 최적 타깃·매체에 광고 노출

메조미디어 시그널 플레이, 도달률·반응률 강화한 패키지 출시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0-03-30 13: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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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는 자체 동영상 광고 플랫폼 ‘시그널 플레이(SIGNAL PLAY)’의 광고 도달률과 반응률을 강화한 8개 업종별 동영상 광고 패키지를 정식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자동차 ▲뷰티 ▲금융 ▲식음료 ▲여행 ▲영화 ▲교육 ▲병의원 등 분야별로 타깃에 따른 브랜드 노출 및 퍼포먼스 효율을 극대화했다.


이 패키지 상품은 시그널 플레이의 과거 캠페인 이력을 기반으로 광고주 업종 및 마케팅 목표에 따른 최적의 타깃과 매체를 선별해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광고 거부감을 줄이고 전달 범위를 확대했다는 것이 메조미디어 측의 설명이다. 메조미디어는 자체 보유한 3,500만 이상의 비식별 데이터를 관심사·구매이력·광고 반응 등 총90여 개 항목으로 분류했다.


실제 이 패키지에 DMP(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기반의 오디언스 타기팅 기능을 고도화 해 적용한 결과 A 수입차 브랜드의 신차 출시 캠페인의 동영상 광고를 15초 이상 시청한 사람은 전체의 87.7%에 달할 정도로 높은 광고 도달률(VTR: View Through Rate)을 기록했다. 시그널 플레이의 평균 광고 도달률은 약 75% 다.


B 화장품 브랜드도 메조미디어의 뷰티 업종 캠페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깃을 설정하고 매체를 선별해 광고를 집행한 결과 평균 광고 반응률(CTR: Click Through Rate) 약 3.8%를 달성했다. 이는 시그널 플레이 평균 광고 반응률 2.58%의 1.4배에 달한다.


메조미디어 임홍열 모바일사업국장은 “최근 디지털 광고업계에서는 단순 노출, 조회수보다 제품 구매, 특정 사이트 유입, 이벤트 참여 등 소비자 행동에 기반한 실질적 효과 측정을 중시하고 있다”며 “기존 캠페인 집행 데이터와 비식별 사용자 데이터를 매칭∙분석∙처리함으로써 타기팅 정확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매체를 선정해 광고주 만족도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조미디어는 시그널 플레이 업종별 특화 패키지와 함께 CJ ENM 티빙(TVING)∙KT 시즌(Seezn)∙LGU+ 유플러스티비(U+tv) 등 국내 주요 OTT(Over The Top)서비스의 CJ ENM 실시간 콘텐츠에 동영상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결합 패키지도 선보였다. 두 가지 상품 출시에 맞춰 4월 1일부터 3개월 동안 광고주∙대행사∙미디어렙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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