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더룸, '코덕'과 함께 색조 화장품 만든다

회원과 함께 만드는 '투게더 프로젝트'…립‧아이섀도 선호도 조사 진행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0-08-21 09:35:0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국내 최대 규모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코덕(코스메틱 덕후)들과의 소통, 협업을 강화하는 코크리에이션(Co-Creation) ‘투게더 프로젝트(Together Project)’의 일환으로 ‘색조’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립 제품과 아이섀도에 대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파우더룸은 제품 기획부터 개발까지 코덕들과 함께하는 유저 참여 기반의 투게더 프로젝트를 지난 5월 선보였다. 코덕 1만여 명과 함께 제작한 블러셔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회원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색조’ 카테고리로 확장해 쿠션과 립&아이 제품을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파우더룸은 순차적으로 회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 중이며, 지난 7월에는 쿠션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파우더룸은 본격적으로 립&아이 설문조사를 실시하기에 앞서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선호하는 립 제품과 아이섀도 유형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을 받아왔다.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의 취향과 선호도를 취합해 제품 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색조 제품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설문 내용에는 ▲피부톤 ▲선호 제형 ▲선호 컬러 ▲즐겨 하는 색조 메이크업 방법 등 각 제품을 사용하는 데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알아보기 위한 구체적인 질문이 포함되며, 주관식 답변 역시 가능해 소비자들은 만들고 싶은 제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설문조사는 8월 21일부터 9월 3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되며, 파우더룸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설문조사 참여자 전원에게 파우더룸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선물하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파우더룸 관계자는 “파우더룸은 제품 리뷰 및 메이크업 노하우 등 뷰티 정보와 경험들이 활발하게 오가는 ‘코덕들의 놀이터’로, 특히 색조 제품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가 더욱 크다”며, “코덕들의 다양한 의견이 모아질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소비자 역시 높은 만족감과 애정을 느낄 수 있도록 고퀄리티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파우더룸은 투게더 프로젝트 첫 번째 카테고리로 선정된 블러셔를 코덕 1만여 명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 파우더룸 앱 론칭 기념으로 한정 수량 출시했다. 직접 참여한 제품에 대한 기대감으로 코덕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1만 개 한정 수량이 빠르게 소진되며 성황리에 매진된 바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