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2022
년 상반기 매출액 2817
억원,
영업이익 120
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2%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0.9%
감소했다고 4
일 밝혔다.
2
분기 매출액은 1418
억원,
영업이익은 42
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0.8%, 27.9%
감소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 2
분기 중국 봉쇄,
국내외 경기 악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영역 확장,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이를 극복했다.
화장품사업 상반기 매출액은 996
억원,
영업이익은 110
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10.2%, 31.2%
감소했다.
중국내 코로나19
재확산 및 도시 봉쇄 영향으로 중국 실적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반면 중국 외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 확대 및 매출 성장을 통해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다변화 해가고 있다.
또 국내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및 야외 활동 증가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여름 시즌 대비 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 회복 추세를 보이고 있다.
생활용품사업 상반기 매출액은 1821
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8%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0
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했다.
세탁세제 ‘
리큐’,
섬유유연제 ‘
르샤트라’
등 홈케어 브랜드 시장 점유율 상승과 프리미엄 브랜드 강화를 통해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
특히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등 퍼스널 케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
지속되는 국내외 경기 악화를 극복하기 위해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확장,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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