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아모레퍼시픽이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CDP)
평가에서 기후 변화에 대한 투명성 분야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A
등급에 2
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국내 뷰티 업계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최초이자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는 영국에 소재한 글로벌 비영리기관으로 전 세계 금융투자기관이 주도하여 기업에게 환경 관련 경영정보공개를 요청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전 세계 금융기관이 기업 투자 등의 의사결정을 지원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기반을 만들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 약 23,200
개 이상의 기업이 응답한 가운데 국내에서는 10
개 기업만이 Climate Change
부문에서 Leadership A
평가를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2021
년 3
월 RE100
이니셔티브를 선언한 이후 2022
년 전사 재생에너지 전환 34%
를 달성했으며 2023
년에는 전사 에너지 사용량 중 50%
를 재생에너지를 통해 조달한 것으로 예상한다.
설화수,
라네즈,
해피바스 등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오산과 대전 생산사업장은 2023
년 기준 100%
재생전력을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2025
년 전사 RE10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최초로 직접 PPA
및 VPPA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행 과정에서의 난관과 솔루션에 대해 투명하게 소통하고 시장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했다.
그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9
월 뉴욕 기후 주간 행사에서 열린 ‘RE100
리더십 어워드’
에서 시장개척자(Market Trailblazer)
부문 상을 받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기후행동 추진을 가치사슬 전반으로 확장하기 위해 사업 전범위의 공급망 배출량(Scope3)
을 산정하고,
이를 포함하여 지구온도 상승을 1.5
도씨 이하로 제한하기 위해 SBTi
기준에 따라 감축목표를 수립했다.
또한,
기후변화로 인한 사회,
경제적 변화와 사업활동의 영향을 분석하고 기후전환계획을 수립하여 장기적인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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