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아모레퍼시픽이 글꼴 ‘
아리따’
를 소재로 한 ‘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목소리,
아리따’
전(
展)
을 2
월 23
일부터 3월 22
일까지 개최한다.
아모레퍼시픽 본사 1
층에 마련된 이번 전시는 지난해 진행한 아모레성수와 아모레부산 전시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하는 ‘
아리따’
글꼴 전시로,
아모레퍼시픽의 글꼴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문화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아리따 제작 과정을 담은 인터뷰 영상과 글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자료를 통해 그간의 여정을 엿볼 수 있고,
글꼴별 특징 소개와 생성형 AI
를 활용한 낱말 영상 등의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시장 곳곳의 아리따 글꼴 따라 쓰기,
한글 자석 꾸미기,
아리따 문학 자판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쉽게 참여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내 타이포그래피 거장 안상수 디자이너를 비롯해 아리따 한글 글꼴 개발에 참여한 디자이너 7
인의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관람객 전원에게는 아리따 폰트가 사용된 ‘
글꼴 봉투’
굿즈를 증정한다.
전시는 삼일절과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
시부터 오후 6
시까지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아리따 글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 공식 홈페이지 ‘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스(Amorepacific Creatives)’
의 아리따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06
년 한글 글꼴 ‘
아리따 돋움’
을 시작으로 2012
년 영문 글꼴 ‘
아리따 산스’, 2017
년 중문 글꼴인 ‘
아리따 흑체’
를 선보였다.
완성된 글꼴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기업 홈페이지 무료 배포를 통해 문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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