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자체 브랜드 ‘화해에센셜’ 중국 진출 본격화
폭넓은 마케팅 활동 통해 인디 브랜드에 중국 진출 판로 제공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3-08 17:09:09]
[CMN]
버드뷰(
대표 이웅)
가 운영하는 뷰티 플랫폼 ‘
화해’
가 중국 3
대 쇼핑행사인 3·8
절을 겨냥해 자체 브랜드 ‘
화해에센셜’
의 중국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화해에센셜은 뷰티 제품에 대한 높은 기준과 많은 경험을 보유한 국내 소비자의 의견을 성분 개발 단계부터 패키지 디자인까지 반영한 PB
브랜드다.
지난 1
월 ‘
데일리 라인’
의 토너를 출시한데 이어 2
월에 세럼,
크림을 국내 화해 앱에서 선보였으며,
특히 토너 제품은 화해 이용자 3178
명의 설문조사와 품평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이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화해는 데일리 라인을 중국 최대 커머스 플랫폼인 티몰 글로벌에 공식 론칭한다.
또한 11
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판 인스타그램 샤오홍슈와 중국판 틱톡(
도우인)
의 단독 브랜드관인 화해 플래그십스토어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
화해는 이번 중국 론칭을 기념해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
증정 이벤트,
왕홍들과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화해는 2021
년 10
월 티몰 글로벌에 화해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하고 인디 브랜드들의 중국 진출 판로를 제공해 왔다.
중국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영향력을 점차 확대한 결과 2024
년 1
월 화해 해외사업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
성장했다.
이웅 대표는 “
화해는 중국 내 다양한 B2C
공식 유통 채널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양질의 K
뷰티 상품을 중국에 알리고 있다”
며 “
한국 소비자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만든 화해에센셜을 중국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K
뷰티의 가치를 높여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화해는 최근 리브랜딩을 단행하고 소비자의 구매 여정을 브랜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연결시켜 다양한 뷰티 브랜드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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