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팜, 현지화 전략 먹힌 일본서 신제품 완판 기록

세계 H&B 스토어 공략 시장 개척, 글로벌 영향력 넓힌다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4-04 13:4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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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네오팜(대표 김양수)이 일본 뷰티 시장에서의 성과를 발판으로 전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네오팜은 독자 개발 피부장벽 기술 MLE®를 바탕으로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인 아토팜과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를 비롯해 더마비’, ‘포앤팜’, ‘제로이드’, ‘티엘스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각 브랜드의 경쟁력을 무기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 네오팜 브랜드들의 선전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리얼베리어는 현지화 상품 집중 육성을 통해 일본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2022년부터는 미백 크림, 토너, 세럼을 인플루언서 푼바키와 협업하며 탄탄한 매니아층을 쌓아왔다. 올해 2월에는 현지 시장 수요에 맞춰 새로운 협업 라인으로 리얼베리어X푼바키 레티놀 리포좀 리프팅 5000’을 런칭하여 일본 K-뷰티 플랫폼인 큐텐(Qoo10)에서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더마비‘AC 컨트롤 바디 워시는 일본 유명 잡지사에 소개돼 화제를 모았다. 광고나 마케팅 없이 공정하게 품질을 평가해 등급을 선정하는 화장품 비평지인 ‘LDK the Beauty’에서 A등급을 획득하며 제품의 효능을 먼저 인정받았다. 더마비는 이를 발판 삼아 오는 4월에는 일본의 대표적 편집샵인 로프트(LOFT)에서 진행하는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 2024 SS’에 참가하여 오프라인 입점의 기회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네오팜은 일본 시장 진출에 이어 아토팜으로 동남아시아를 공략해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말레이시아 왓슨스(Watsons)에는 아토팜의 대표 제품 엠엘이크림, 탑투토워시, 엠엘이로션이 진열된다. 올해 3월부터 순차적 입점하여 4월 중순까지 대부분의 왓슨스 매장에 입점하는 것이 목표다. 5월에는 말레이시아 왓슨스가 주최하는 ‘K-뷰티 페스타에도 참가 예정이다.

이미 2023년 하반기에 인도네시아에도 아토팜브랜드를 런칭한 바 있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 입점 및 틱톡 오피셜 스토어 등 신규 채널을 확보했으며, 국제 키즈 엑스포인 ‘Wikibex’ 전시회 부스에 참가해 현지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활발한 판매처 개척을 진행중이다. 이를 발판으로 아토팜은 동남아시아 대표 H&B 브랜드인 가디언(Guardian) 매장 진출을 노리고 있으며, ‘더마비리얼베리어도 인도네시아에 추가적인 브랜드 런칭을 꾀하고 있다.

네오팜은 러시아와 아랍 국가 지역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러시아 최대 H&B 스토어인 골드애플(GOLD APPLE)에는 아토팜리얼베리어에 이어 의료기기 병원전문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인 제로이드가 새로 입점하게 됐다.

골드애플은 러시아 럭셔리 뷰티 시장에서 7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핵심 유통 채널이다. 네오팜은 골드애플 외 레뚜알 등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 추가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다.

골드애플을 공략해 아랍권으로의 진출 및 판로 확대도 꾀했다. 러시아 골드애플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내로는 카자흐스탄 골드애플에도 입점이 예정돼 있으며, 카타르와 사우디아라비아에도 순차적으로 각 1호점에 입점키로 했다. 아세안·러시아에 이어 새로운 K-뷰티 시장으로 주목받는 국가들인 만큼 금번 활로 개척을 계기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네오팜 관계자는 해외 화장품 시장에 대한 다각적 분석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다양한 국가 시장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었다, “이를 시작으로 현지화 제품을 집중 육성하는 한편 적극적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으로 각 해외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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